2020. 07. 07 (화)
  1. 춘천
  2. 강릉
  3. 서울
  4. 인천
  5. 충주
  6. 대전
  7. 대구
  8. 전주
  9. 울산
  10. 광주
  11. 부산
  12. 제주

뉴델리 32℃

도쿄 27.9℃

베이징 33.9℃

자카르타 31.4℃

'한남3구역' 조합, 강남구로부터 고발당해…코로나 위기에 2800명 운집
용산구 한남3재정비촉진구역(한남3구역) 재개발 조합이 강남구로부터 고발당했다. 한남3구역은 역대 최대 규모 재개발사업으로 꼽히는 곳으로, 총 사업비만 7조원 수준인 것으로 알려져있다.7일 서울 강남구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

전남 '코로나19' 40대 여성 지역감염 확진자 발생...29번째
전남도는 7일 오후 2시 30분께 ‘코로나19’ 전남 29번째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도에 따르면 29번 확진자는 6일 목포 소재 독서실에 들렸다가 오전 11시 30분 발열, 몸살, 가래가 있어 목포기독병원 선별진료소서 검체를..

행정안전부 "코로나19 극복에 총력 대응"…과감한 재정 운용
정부와 243개 지방자치단체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보다 과감하고 확장적으로 지방재정 운용 정책을 펼치기로 했다. 정부는 지자체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모든 정책 수단을 투입해 코로나19 국난 극..

서울 도시 미관 해치던 무허가 노점들 사라진다
7일 서울시는 흥인지문-동묘역 일대 노점상을 비롯해 오랫동안 도보를 차지하며 도시 미관을 해치고 있는 무허가 노점들을 ‘거리가게 허가제’로 관리하며 상권 활성화를 이끌겠다고 밝혔다.‘거리가게 허가제’는 지자체가 도시미관을 해치지 않..
화재 정보도 '빅데이터'로 관리…"체계적인 예방정책 추진"
앞으로는 화재, 구조건수 등 소방 관련 내용도 빅데이터로 관리된다. 행정안전부와 소방청은 소방관련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화재예방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소방청에 소방분석제도과를 신설하고 인력을 보강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
"햄버거병 막자"…서울시, 유치원·어린이집 급식 전수점검
서울시는 경기도 안산의 한 유치원에서 대규모 집단 식중독이 발생한 것과 관련해 서울 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급식시설에 대해 긴급 위생점검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시는 자치구와 함께 이번 달 말까지 유치원(566개)과 어린이집(213..

유모차·휠체어 이용자, 지하철 엘리베이터 이제 쉽게 찾는다
유모차와 휠체어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지하철 탑승이 보다 편리해진다. 에스컬레이터와 계단을 이용하는 것이 불편한 이들은 지하철 역사에서 엘리베이터를 찾는 것이 일이었지만, 앞으로는 카카오맵의 안내를 받아 쉽게 출구부터 승강장까지 갈..

학생들이 만드는 정원…서울시, '학생정원 공모전' 개최
서울시가 국내외 조경, 원예 등 관련 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창의적인 정원디자인 공모전 ‘2020 서울국제정원박람회 학생정원’을 개최한다.특히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이 제안한 디자인이 실제 정원으로 만들어진다는 점에서 기본 공모전과 차..

노원구, 매주 주말 경춘선 숲길서 '거리예술 공연' 개최
서울 노원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문화생활을 즐기지 못했던 주민들을 위해 7월부터 9월까지 경춘선 숲길에서 거리예술 공연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공릉동 옛 화랑대역 주변 철도공원 내 곳곳에서 펼쳐지는 이..

"어린이 먼저"…성동구, '유모차 우선주차구역' 신설
서울 성동구청 지하 1층 주차장에는 ‘유모차 우선 주차구역’이 있다. 아이가 차에서 안전하게 내리고, 유모차에 탈 수 있도록 별도 주차공간을 확보한 것이다.구는 청사에 유모차 우선 주차구역을 도입, 오는 9일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