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우울 산림으로 치유하세요" 노원구, 불암산 산림치유센터 개관
서울 노원구가 천혜의 자연환경을 활용, 도심형 산림치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불암산 산림치유센터’를 개관한다고 22일 밝혔다.한글비석로 12길 51-80(중계본동) 불암산 나비정원 인근에 들어선 산림치유센터는 서울시 생애주기별 녹색복..

송파구, 발달장애인 하트하트오케스트라와 장애인식개선교육 온라인 실시
서울 송파구가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온라인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장애인식개선교육이란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차별 제거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권리보장 △장애인·비장애인이 통합하는 사회 조성을 위해 국가기관..

서울시, 시내버스 5개 노선 자전거 승차 시범 운행
앞으로는 서울 시내버스 탑승 시 자전거를 휴대할 수 있게 된다. 서울시는 오는 26일부터 2개월 간 차량 자전거 거치대를 설치한 시내버스 노선을 시범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자전거 이용자는 버스 후면에 장착된 자전거 거치대..
학부모 10명 중 7명, 학교 성교육에 불만족
자녀를 키우고 있는 다수의 학부모가 학교에서 실시하는 성교육에 만족하지 못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22일 서울시에 따르면 안재희 홍익대학교 초빙교수가 서울 거주 양육자 308명(초등학생 42.5%, 중학생 29.2%, 고등학..
정부, 내년도 재난안전분야에 19조8000억원 투자
내년도 재난안전분야 개선 사업에 19조8000억원이 집중 투자된다. 이는 최근 울산 주상복합 아파트 화재로 국민적 관심이 된 ‘고층건축물 화재 대책’은 물론, ‘가을철 산불 대책’과 같은 계절적 요인으로 인한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

서울시, 마장축산물시장 '악취' 잡는다
서울시는 22일 성동구 마장축산물 시장 일대 도시재생활성화지역의 가장 큰 현안이자 갈등요소인 악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장 환경개선 시범사업’에 나선다고 밝혔다.마장축산물 시장은 60년 역사를 자랑하는 수도권 최대 육류 가공·유..

고창서 아이돌 그룹 '온리원오브' 촬영팀 2명 코로나19 확진
전북 고창군을 찾은 아이돌 그룹 ‘온리원오브’ 외주 촬영팀 2명이 22일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고창군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19~20일 순천시에서 팬션 숙박 및 석식, 순천만 습지 촬영 및 숙식, 영광군 소재 모텔 숙박..
대한민국 디지털정부 경험, 신북방 7개국에 전파
대한민국의 첨단 디지털정부 경험이 동유럽 국가들에게 공유된다.행정안전부는 22일 유엔개발계획(UNDP, United Nations Development Programme)과 화상회의를 개최하고 경제개발협력기구(OECD) 디지털정부..

버섯 80%, 먹을 수 없다…야생 버섯 절대 먹지 마세요!
‘생존왕’ 베어그릴스도 절대 먹지 않는 것이 있다. 바로 야생 버섯이다. 야생 버섯은 전문가들도 독이 있는지 없는지 구분하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이다.행정안전부는 가을철 산행 등 야외활동 시 야생 버섯으로 인한 중독사고가 일어날 수..
이정옥 여가부 장관, 미혼모 시설 찾아 현장간담회
이정옥 여성가족부장관은 22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미혼모자 가족복지시설인 ‘구세군 두리홈’을 방문해 미혼모자가족복지시설 종사자와 미혼모단체 등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이번 현장 방문은 미혼모자 가족들이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