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웅은 영웅"…임영웅 '히어로' 뮤비, 2800만뷰 돌파
    가수 임영웅의 '히어로(HERO)' 뮤직비디오가 2800만 뷰를 넘어섰다.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 따르면 2020년 11월 4일 공개된 '히어로' 뮤직비디오가 6일 2800만 뷰를 돌파했다.임영웅이 모델로 발탁된 자동차 브랜드 광고 삽입곡이었던 '히어로'는 팬들의 요청으로 정식 음원이 발매됐다. 발매 직후 온라인 차트에서도 큰 사랑을 받았다. 또한 '더트롯쇼'에서 지난해 5월 월간 1위를 기록하며 명예의 전당에 입성하기도 했다...

  • 오뚜기, R&D 투자 금액 두배 늘었다…강화 행보 지속
    오뚜기가 지속적인 연구개발(R&D) 역량 강화를 통해 종합식품기업의 입지를 공고히하고 있다. 오뚜기의 꾸준한 연구개발 강화 행보는 실제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로도 이어지고 있다. 무엇보다 연구개발 소장으로 지낸 '오뚜기맨' 황성만 오뚜기 대표이사의 R&D 강화 의지가 크게 작용했을 것이란 시각도 나온다.6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오뚜기의 최근 5개년 연구개발비용은 △2018년 54억원 △2019년 89억원 △2020년 117억원 △..
  • [2022 국감]김경만 "중기부 납품단가 연동제 법제화 뒷전"
    지난달 초부터 납품단가 연동제를 시범 운영중인 중소벤처기업부가 시범운영 설계를 위해 파악한 대기업 사례에서 '부당한 경영간섭 금지 위반' 의혹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묵인한 정황이 드러났다.6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경만 의원은 중소벤처기업부 국정감사에서 지난 8월 납품단가 연동제 토론회에 참석한 중기부 소속 공무원이 발언한 내용을 공개했다. 발언의 주요내용은 자체적으로 납품단가 연동제를 도입한 대기업 사례들..
  • [2022 국감]中企 청년 예산 명분 없이 삭감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성환 의원은 6일 진행된 중소벤처기업부 국정감사에서 이영 중기부 장관에게 청년 재직자 내일 채움 공제 사업은 장기재직 유도와 임극격차 축소, 기업경쟁력 강화라는 가시적인 성과를 냈음에도 불구하고 윤석열표 청년 도약계좌 추진을 위해 명분없이 해당 사업을 일몰 결정한 것에 대해 질타했다.김성환 의원은 중기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를 통해 지난 5년간 청년 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사업을 통해 누적기준..
  • [2022 국감]행정명령 이행한 전국 781개 학교 매점에 손실보상 불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성환 의원은 6일 진행된 중소벤처기업부 국정감사에서 이영 중기부 장관에게 "중기부가 코로나19 손실보상의 사각지대에 놓인 학교 매점 소상공인을 두 번 죽이는 잔인한 핑퐁 게임을 하며 지급을 회피하고 있다"고 질타했다.김성환 의원실에서 시도 교육청 자료를 분석한 결과 코로나19가 지속되는 기간 동안(2020년 2월~2022년 1월) 학교의 비정상적인 운영으로 인해 매점 영업에 차질이 생겼던..

  • [2022 국감]이영 "尹 참석한다 했는데 현지 사정 유동적"
    중소벤처기업부 국정감사에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순방 관련해 논란이 일었다. 6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용민 의원은 "대통령 참석을 위해 개회식도 끝으로 변경하고 현장 관계자들이 대통령을 기다리며 도열했다. 그 시간에 대통령은 어디에 있었는지 보니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48초 환담을 했고 막말 발언을 했다"고 강조했다.이에 대해 이영 중기부 장관은 "가급적 대통령이 참석한다고 했지만 현지 사정이 유동적일 수 있다..

  • 노벨문학상에 '자전적 소설' 佛 아니 에르노(종합)
    올해 노벨 문학상 수상자로 프랑스 출신 작가 아니 에르노(82)가 선정됐다.6일(현지시간) 스웨덴 한림원은 수상자를 발표하며 "사적 기억의 근원과 소외, 집단적 구속의 덮개를 벗긴 그의 용기와 꾸밈없는 예리함"을 선정 이유로 설명했다.프랑스 현대문학의 대표적 여성 소설가 에르노는 '직접 체험하지 않은 허구를 쓴 적은 한 번도 없다'는 소신에 따라 자전적인 작품을 통해 인간의 욕망과 날 것 그대로의 내면의 감정 및 심리를 거침없이 파헤쳤다.때로..

  • 올해 노벨문학상, 佛 아니 에르노 수상(속보)
    스웨덴 한림원은 6일(현지시간) 올해 노벨 문학상 수상자로 프랑스 출신의 작가 아니 에르노(82)를 선정했다.

  • "김신영입니다, 반갑습니다"…새 단장한 '전국노래자랑' 예고 영상 공개
    코미디언 김신영이 새 MC로 출격한 KBS1 '전국노래자랑' 예고 영상이 공개됐다.'전국노래자랑' 측이 6일 공개한 예고 영상에는 오는 16일 하남시 편을 시작으로 34년 만에 새 MC로 출격한 김신영의 모습이 담겼다. 영상에는 '오래 기다리셨습니다'라는 자막과 함께 김신영과 시민들이 우렁찬 목소리로 "전국노래자랑"을 외치며 시작되는 예고 영상은 시민들의 에너지 넘치는 무대와 김신영의 몸을 사리지 않는 북 시범 등 열정과 흥분의 무대 열기가..

  • [제27회 BIFF] '아바타: 물의 길' 존 랜도 프로듀서·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이유있는 자신감
    "'아바타' 후속편을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하나의 씬이 아니다. 누적 돼 발현되는 효과 덕분이다."제임스 카메론 감독과 존 랜도 프로듀서가 '아바타: 물의 길' 풋티지 영상을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2009년 '아바타' 이후 13년만이다.'아바타: 물의 길'은 네이티리(조 샐다나)와 제이크 설리(샘 워싱턴)이 어느덧 부모가 돼 가정을 이루고 있는 모습이 그려질 예정이다. '아바타'는 200년 개봉 당시 혁신적인 기술력과..

  • 북한 전투기 8대 폭격기 4대 시위성비행··· 군 30여대 출격대응
    북한 항공기 12대가 6일 오후 2시경, 우리 군의 특별 감시선 주변에서 시위성 편대비행을 펼쳐 군 항공기 30대가 출격해 대응하는 상황이 벌어졌다.군은 6일 북한 전투기 8대와 폭격기 4대가 공대지 사격 훈련을 벌였다고 밝혔다. 북한이 이러한 시위성 편대비행을 벌인 것은 지난 1년간 볼 수 없었던 이례적인 움직임으로 최근 한·미 연합 대응사격과 한미일 연합 훈련 등에 대한 반발 성격으로 추정된다.우리 군은 F-15K 전투기 등 30여대가..

  • 與 윤리위, '李 추가징계' 심의…이양희 "원칙대로 진행"
    국민의힘 윤리위원회가 6일 저녁 회의를 열고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한 추가 징계 논의에 들어갔다. 이양희 국민의힘 당 윤리위원장은 이날 윤리위 회의 참석을 위해 국회 본관에 도착한 뒤 기자들에게 "제9차 윤리위는 과거 회의와 마찬가지로 결과를 미리 두고 진행하지 않고 모든 측면에서 당헌당규에 따라 예외없이, 원칙대로 진행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소명을 위해 윤리위 출석 요구를 받았으나 응하지 않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

  • 尹, 기시다와 25분 통화 "北 도발 강력 규탄…엄정 대응 협력"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는 6일 북한의 탄도미사일 도발 대응을 위한 전화통화에서 엄정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한일 양국이 협력해 나가자는 데 뜻을 모았다.대통령실 이재명 부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과 기시다 총리는 오늘 오후 5시35분부터 오후 6시까지 25분간 전화 통화를 했다"고 밝혔다.이 부대변인은 "윤 대통령과 기시다 총리는 이날 통화에서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에 대해 한반도는 물론 동북아 및 국제사회의 평화와..

  • 북한 전투기 8대 폭격기 4대 시위성비행...공대지사격훈련 추정 (속보)
    북한 전투기 8대 폭격기 4대 시위성비행...공대지사격훈련 추정 (속보)

  • 대우조선해양 사장 "하청노조에 470억원대 소송, 법과 원칙에 따른 것"
    "법과 원칙에 따라 진행한 것으로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박두선 대우조선해양 사장이 6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해수부 국정감사 증인으로 나와 이 같이 말했다. 노조 집행부를 상대로 470억원대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한데 대해 '법과 원칙'을 다시 강조한 것이다. 박 사장은 노조 집행부가 470억원을 갚을 수 있다고 생각하느냐는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의원의 질의에 "회사의 주주와 채권자, 이해관계자들의 이해를 고려해 준..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