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시즌 9호골…토트넘, 유로파 조별리그 첫 승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가 2020-2021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본선 조별리그에서 첫 승을 거뒀다. 손흥민은 후반 교체 투입돼, 30분을 뛰며 1골을 추가해 시즌 9호 골을 기록했다. 토트넘은 23일(한국시..

[종목 PICK!] 최대주주도 등 돌린 빅히트, 상장 6일만 주가 상승 반전…전망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주가가 상장 뒤 연일 하락하다 6거래일 만에 소폭 상승했다. 상장 직후 대주주가 주식을 현금화해 3600억원 규모의 현금을 챙기면서 주가가 급락한 것이다. 바닥을 찍은 주가가 반등할 것이란 기대감에 투자자들이 주..
[취재뒷담화]성과급 줄여 투자했는데...SK케미칼, 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이 불편한 이유
SK케미칼이 자회사 SK바이오사이언스의 상장을 앞두고 불편한 기색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2018년 SK케미칼로부터 분사된 바이오 계열사로 최근 코로나19 백신 개발 회사로도 주목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앞서 빌게이..

임기 만료 앞둔 진옥동·지성규·권광석… 연임 가능성은?
국내 주요 은행 중 허인 국민은행장이 연임을 확정하면서 임기만료를 앞두고 있는 진옥동 신한은행장과 지성규 하나은행장, 권광석 우리은행장의 연임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세 은행장 모두 첫 임기인 데다 일반적으로 한 차례 더 신임..
LG화학, 잇딴 주주 달래기…배터리 물적분할 변수는?
LG화학이 추진하고 있는 배터리 사업부문의 물적 분할이 중대 기로에 놓였다. ‘LG에너지솔루션(가칭)’이 출범하기 위해서는 오는 30일 예정된 임시 주주총회의 산을 넘어야 하기 때문이다. 최대주주인 ㈜LG가 LG화학의 지분 약 30..

우리금융, 아주캐피탈 인수 추진…시너지 효과는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비은행 포트폴리오 강화를 위해 아주캐피탈 인수합병(M&A)에 시동을 걸었다. 아주캐피탈을 인수하게 되면 은행-카드-캐피탈로 이어지는 금융그룹의 면모를 갖출 수 있게 된다. 또 캐피탈 시장 진출과 동..

'땡큐 동학개미' KB증권, 3분기 영업이익 전년대비 50%↑
KB증권이 3분기에도 ‘동학개미’ 덕을 톡톡히 봤다. 개인투자자 급증과 함께 수탁수수료 수익이 전년 동기 대비 2400억원 가량 증가해 호실적으로 이어졌다. 뿐만 아니라 약한 부문으로 꼽혔던 주식발행시장(ECM)에서도 대형 딜을 주..
신한카드 VS KB카드…'개방형 플랫폼' 승부수
KB국민카드가 야심차게 선보인 ‘KB페이’에 이어 신한카드도 ‘마이월렛’을 선보이면서 뛰어들고 있다. 내년 초 인허가 예정인 마이데이터 사업자 선정에 적극 대비하는 분위기다. 현재 빅테크 기업 위주로 진행 중인 결제시장에서 주도권을..

현대차, 중고차사업으로 뭘 얻을 수 있나
현대자동차가 중고차사업에 진출하면 얻을 수 있는 과실은 연 250만대 규모 거래시장과 브랜드 이미지를 지키는 데 그치지 않고, 경영 전반의 효율을 높이고 신사업 진출의 길까지 열어 줄 빅데이터 확보로 이어질 전망이다. 자동차 생애..

SK가스, 액화수소사업 승부수…"수소 밸류체인 선도"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2016년 다보스포럼에서 “신에너지 사업은 모든 산업계의 발등에 떨어진 과제인 만큼 그룹의 모든 역량을 결집해 달라”고 주문한 바 있다. 이후 SK는 에너지·화학 사업에 집중하던 것을 태양광·친환경 사업으로..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