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엘에스컴퍼니, 투어패스 솔루션 입지 굳힌다…전국 지자체로 확장
    투어패스를 운영하는 ㈜엘에스컴퍼니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확장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이 업체는 자체적으로 구축한 제주, 부산, 강릉, 여수를 비롯해 지난해 전북, 경북, 경기, 청양 등 도시군 단위 투어패스 용역 주관사로 선정돼 안정적으로 이를 운영해왔다. 올해는 전북, 충남, 용인, 통영 투어패스 용역 주관사로 선정돼 미구축 지역까지 서비스 확대를 준비 중이다.㈜엘에스컴퍼니는 공공투어패스 구축 시 발주처의 의도를 파악하고 지..

  • 한국관광공사, 여행업계 디지털 전환 지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여행업게 디지털 전환 지원에 나선다. 문체부와 공사는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디지털 환경변화 대응,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24년 여행업계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올해는 디지털 전환에 취약한 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18일부터 4월 5일까지. 지원 대상은 관광진흥법에 따른 '여행업' 등록 사업자 중 중소기업기본법·소상공인기본법에 따른 '중소기..

  • 관광공사, 스포츠관광 활성화 박차...전담 조직 신설
    한국관광공사가 스포츠관광 육성에 힘을 쏟는다. 한국관광공사는 스포츠관광을 전담할 '스포츠관광활성화TF(이하 TF)'를 신설하고 스포츠 종목 연계 신규 방한상품 개발 및 홍보, 스포츠관광 기반 조성 등에 나선다고 최근 밝혔다. TF는 공사 국제관광본부장을 단장으로 2개 분과 총 14명으로 구성된다. 해외스포츠관광 유치반은 e스포츠, 태권도, 자전거 등 대표적인 스포츠 종목을 관광과 연계해 해외 홍보 및 상품개발, 해외관광객 유치 등의 업무를 맡..

  • 장미란 차관, 태안 찾아 '게국지' 맛보고 신두리 해안사구 맨발 체험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이 충남 태안을 방문해 지역 콘텐츠를 체험했다. 장 차관은 지난 15일 '3월엔 여기로: 여행가는 달, 기차로 떠나는 로컬여행' 프로그램을 이용해 태안을 찾아 향토 음식을 맛보고 신두리 해안사구 맨발 걷기, 허브농원 족욕 등을 체험했다. 또 기차여행 참가자들과 관광 관계자들의 생생한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문체부가 마련한 '3월엔 여기로'는 여행가는 달, 국민들의 지역관광을 촉진하기 위해 3만원으로 떠나는 당일 기차..

  • 펜타포트음악축제·화성문화제·산천어축제, '국가대표 축제' 된다
    인천 펜타포트음악축제·수원 화성문화제·화천 산천어축제가 세계적 축제로 육성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인천 펜타포트음악축제, 수원 화성문화제, 화천 산천어축제를 '글로벌 축제'로 선정하고 올해부터 2026년까지 세계적 축제로 육성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글로벌 축제 육성 지원사업'은 문체부가 지정한 약 1200개의 문화관광축제 가운데 잠재력 있는 축제를 공모·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문체부는 인천 펜타포트음..

  • [여행 브리핑] 하나투어, 파리 에어텔·호스피탈리티 서비스 출시 外
    ◇ 하나투어 제우스월드, 파리 에어텔·호스피탈리티 서비스 출시하나투어의 하이엔드 맞춤여행 브랜드 '제우스월드'가 '파리 에어텔 6일' '프랑스 미식여행 8일' '프랑스/독일 9일' 등의 상품을 출시했다. 파리 중심부의 5성급 호텔의 주니어 스위트급 객실 숙박이 가능한 상품들이다. 특히 '파리 에어텔 6일' 예약 고객은 특정 경기 관람권과 현장 환대 서비스를 포함한 호스피탈리티 티켓 구매도 도움받게 된다. '프랑스 미식여행 8일'은 미슐랭 레스..

  • 관광공사, 인도 MICE 방한단체 유치 본격 시동
    한국관광공사가 본격적으로 인도 MICE 방한단체 유치에 나선다. 공사는 오는 4월 25일에는 뭄바이 타지 호텔에서 대규모 방한 MICE 로드쇼를 개최한다. 인도 기업 관계자, 현지 유력 미디어, 여행업계 관계자 등 150여 명을 초청해 인센티브 관광 목적지로서의 한국을 공격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이를 계기로 공사 뉴델리 지사를 중심으로 뭄바이 소재 보험업계를 시작으로 인도 IT 산업의 중심지인 첸나이, 벵갈루루 등 남부 지역까지 활동 범위를..

  • [여행] 봄 향기에 입맛이 팡팡! 산·바다 보며 즐거운 한입~
    남녘에서 꽃소식 들려온다. 바야흐로 봄. 꽃향기 짙어지면 입맛도 동한다. 눈과 입이 즐거운 미식여행에 어울리는 계절이니 순한 볕발 등에 업고 별미를 탐하자. 제철 음식은 꽃보다 낫다. ◇ 경남 통영 도다리쑥국 통영에선 "도다리쑥국 한 그릇 먹어야 비로소 봄이 온 것"이다. 이러니 여기선 봄을 가장 먼저 알리는 음식이 도다리쑥국이다. 이 맘때 '도다리쑥국 개시'라고 쓴 안내판이 남해안 일대 식당마다 내걸리지만 원조는 통영으로 통한다. 도다리쑥국..

  • 관광공사, VK 얼라이언스 회원사 모집
    한국관광공사가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한국관광통합플랫폼 '비짓코리아(VISITKOREA·이하 VK)'와 협업할 'VK 얼라이언스' 회원사를 모집한다. VK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총 8개 외국어로 다양한 한국여행정보를 제공한다. 또 고객 맞춤형 관광코스를 추천하는 '여행플래너' 등의 서비스로 매년 2400만 명 이상이 찾고 있는 한국 관광 대표 플랫폼이다. VK 얼라이언스 회원사는 VK를 통해 자사의 콘텐츠, 상품, 서비스 등..

  • 유인촌 장관 "올해 스포츠관광 활성화 원년 만들 것"
    문화체육관광부가 올해를 스포츠관광 활성화를 위한 원년으로 삼고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2일 서울 마포구 e스포츠 명예의전당에서 스포츠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유인촌 장관과 장미란 제2차관, 한국관광공사, 국민체육진흥공단, 태권도진흥재단, 한국e스포츠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스포츠관광의 비전을 뒷받침할 새로운 민관협업체계를 구축하고 관광과 스포츠를 결합한 시범 사업 추진 계획을..

  • 문체부, '2024 지역관광추진조직' 22개소 선정
    지역관광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2024 지역관광추진조직 22개소가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2024년 지역관광추진조직(DMO)' 22개소를 선정했다. DMO는 주민과 업계, 지자체 등이 협의체를 구성해 지역관광의 역량을 결집하고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는 조직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동구문화관광재단(광주 동구), (재)영월문화관광재단(강원 영월군), (재)영덕문화관광재단(경북 영덕군), (재)영동축제관광재단(충북 영동군), (재)..

  • 관광공사, 세계 최대 관광박람회서 유럽 방한시장 공략
    한국관광공사가 세계 최대 국제관광박람회에서 방한관광 홍보에 힘을 쏟았다.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독일 베를린 국제박람회장에서 개최된 베를린 국제관광박람회(ITB)에 참가해 방한관광 홍보 마케팅을 전개했다고 11일 밝혔다. ITB는 매년 3월 개최되는, 세계 최대 국제관광박람회다. 올해는 약 170개 국가가 참가했고 약 10만명이 방문했다. 한국관광홍보관은 행사장 아시아태평양홀 중앙에 241㎡ 규모로 마련됐다. 색동, 도자기를 테..

  • 코리아그랜드세일, 외국인 관광객 역대 최대 12만명 유치
    2024 코리아그랜드세일이 역대 최대 규모인 외국인 관광객 12만명 유치 성과를 내며 성료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와 함께 진행한 쇼핑관광축제 2024 코리아그랜드세일(Korea Grand Sale 2024)은 지난 1월 11일부터 2월 29일까지 50일 동안 진행됐다. 올해는 항공·쇼핑·숙박·식음·체험·교통·편의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1653개 기업이 참여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했다. 문체부와 한국방문위에 따르면..

  • 인스파이어 찾은 유인촌 장관, "지속적 투자로 세계적 경쟁력 갖춰야"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5일 인천 영종도에 문을 연 인스파이어 리조트 현장을 방문해 지속적 투자와 관광객 유치 노력을 당부했다. 유 장관은 개장 기념행사에서 축사를 통해 "'인스파이어' 개장이 국내 카지노영업장 한 곳 추가라는 의미에 그치지 않고 한국 문화관광의 수준을 더욱 높이는 뜻깊은 첫 발걸음이 되길 기대한다"며 "이를 위해서는 한국형 복합리조트로서 세계적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인스파이어의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 포천·순천, 2024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 선정
    경기 포천과 전남 순천이 2024년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에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공모를 통해 이 같이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는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며 자유롭게 숙박, 체험, 쇼핑 등 관광 활동을 할 수 있는 도시다. 선정된 지자체는 2027년까지 최대 4년 동안 연간 국비 2억 5000만원을 지원받아 반려동물 친화 관광지와 동반여행 상품 개발, 수용태세 개선 등 다양한 지역 특화 사업 등을 추진..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