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뒷담화] 라임·옵티머스 사태 속 혼돈의 은행권
수천억원 규모의 투자자 피해가 발생한 라임·옵티머스 사태가 수탁사인 하나은행과 판매사인 우리은행 등으로 번지면서 은행권이 술렁이고 있습니다. 옵티머스 펀드의 자산보관 관리를 담당한 하나은행은 검찰에 두 차례에 걸쳐 압수수색을 당하고..
[취재뒷담화] "쉽지 않네"…코로나19에 발목 잡힌 SK 계열사 사명 변경
SK그룹 계열사가 추진해오던 사명 변경 작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발목이 잡혔습니다. SK는 최태원 회장이 지난해 8월 경기 이천포럼에서 사명 변경 의지를 드러낸 이후 차근차근 준비작업을 진행해 왔는데요, 올해..

[취재뒷담화] 유안타증권, '대만 출신 CEO' 능력 빛 보나
대만계 증권사인 유안타증권의 궈밍쩡 대표가 해외사업 확장에 나섰습니다. 최근에는 대만 주식시장에 직접 투자할 수 있는 대만 주식거래 서비스를 오픈했는데요, 대만 국적을 가진 궈 대표가 중화권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사업을 확장하고 있..

DB금융투자, 해외선물옵션 실전투자대회 실시
DB금융투자는 해외선물옵션 거래서비스 오픈 5주년을 맞아 해외선물옵션 실전투자대회 ‘DB금투 해선왕 선발대회’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오는 10월 19일부터 11월 13일까지 총 4주간 네 번의 주간대회와 전체 기간..
[취재뒷담화] 중금리 대출 외면 지적에 억울한 카카오뱅크
“작년부터 올해 9월 말까지 중금리대출 공급액이 2조를 넘었습니다. 이는 시중은행들과 비교해도 가장 큰 금액입니다.”최근 ‘카카오뱅크가 중금리대출 활성화를 외면했다’는 내용의 언론보도에 카카오뱅크 관계자가 꺼낸 말입니다. 이는 배진..

[취재뒷담화]LG 구광모 회장의 롤 모델은 '정의선'?
40세 젊은 나이에 총수에 올라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킨 구광모 LG그룹 회장. 4대 그룹 총수 중에서도 가장 젊은 그에겐 재계 총수로서 롤모델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입니다. 같은 1970년대 생으로,..
[취재뒷담화] 전통 제약사와 바이오사 간 '미묘한 신경전'…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치료제와 백신 등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기업에 대한 시장의 관심도 갈수록 뜨겁습니다. 그러나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이 역사상 전례 없는 인기를 끌수록 두 업계 간 미묘한 신..

[취재뒷담화]이재용·구광모의 코로나 위기대응법…3분기 실적상승 기틀 다졌다
사상 초유의 코로나19 경제 위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각기 다른 위기 대응법과 미래 준비를 위한 행보를 보여 눈길을 끕니다. 삼성은 이 부회장이 직접 현장 경영에 나서며 위기 극복을 위..

[취재뒷담화] "이 시국에"…檢, 압수수색에 SK네트웍스 직원들 '허탈'
최신원 회장 체제 들어 SK네트웍스는 시대변화에 맞춰 의욕적으로 체질 개선에 나서고 있었습니다. SK그룹의 모태기업으로 그 상징성이 크고 중요한 기업임에 틀림없지만 한때 분식회계 사건에 연루되며 워크아웃 시절도 있었던 만큼 사업재편..

[취재뒷담화] DDR5 시대…삼성전자 'EUV공정 라인 활용', SK하이닉스 '선점'
SK하이닉스가 세계 최초로 차세대 D램 DDR5 제품을 출시하면서 새 시대의 문을 열었습니다. 삼성전자도 조만간 DDR5 제품을 내놓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DDR5 양산은 메모리반도체 패권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죠메모리반도체의..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