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 퀴즈 온 더 블럭' 지창욱·이종범→나민애 교수 출격 "나의 원동력은"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가족의 힘' 특집이 펼쳐진다. 24일 방송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254회에는 글쓰기 강의로 서울대 학생 강의평가 1위에 오른 나태주 시인의 딸 나민애 교수와 이종범 코치, 배우 지창욱이 출연한다. 나민애 교수는 단어의 다양성이 축소되고 있다며 학생들의 어휘력에 놀랄 때가 있다고 털어놓는다. 문해력 높이는 팁과 함께 과거 큰 자기가 진행했던 프로그램인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가 너무 좋았다고 언급한다..

  • 민희진 "박지원 포함 하이브 경영진 고소"vs하이브 "무고로 대응"(종합)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박지원 대표를 포함한 하이브 경영진을 업무방해와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고소한 가운데 하이브 측이 반박에 나섰다.민 대표 측은 24일 "용산경찰서에 박지원 대표이사와 임수현 감사위원회 위원장·정진수 최고법률책임자·이경준 최고재무책임자·박태희 최고커뮤니케이션책임자를 업무방해·전자기록 등 내용탐지·정보통신망침해·명예훼손 등 혐의로 고소했다"고 밝혔다.민 대표 측에 따르면 하이브가 민 대표를 상대로 감사를 실행하는 과정에서 강압..

  • 태고종 올해 대종사 14명 탄생...해외특별교구 종매스님 등
    한국불교태고종 교육원장 재홍스님과 해외특별교구 종무원장 종매스님 등 14명의 스님들이 24일 종단의 최고 법계인 대종사 법계를 품수했다. 태고종 대종사 법계는 승랍 40세, 세납 65세 이상으로 종사 품수 이후 10년이 경과해야 자격이 주어진다. 종단에서 수여하는 법계 가운데 최고위이다.태고종은 이날 종로구 한국불교전통문화전승관 3층 대불보전에서 '불기2568년(2024년) 대종사 특별법계 품서식'을 봉행했다.올해 대종사 법계를 품수하는 스님..

  • 이찬원·홍진경, '한끗차이'서 분노한 이유는?
    '한 끗 차이: 사이코멘터리(이하 한끗차이)' 이찬원과 홍진경을 분노하게 한 사건이 공개된다.24일 방송되는 티캐스트 E채널 '한끗차이'에서는 이찬원의 실감 나는 스토리텔링으로, 15살 아들의 존속 살해 사건과 그 뒤에 감춰진 엄마의 비뚤어진 욕망에 대해 파헤친다.아빠를 살해한 죄로 경찰에 붙잡힌 아들은 "아빠는 술만 취하면 가족들에게 욕을 하고 심한 폭력을 휘둘렀다"라고 주장하며 자신의 범행 사실을 순순히 인정했다. 그러나 경찰의 추적 끝에..

  • 유현택 그린나래미디어 대표, 영화수입배급사협회 신임 회장 선출
    사단법인 영화수입배급사협회의 새로운 회장으로 유현택 그린나래미디어 대표가 선출됐다고 협회가 24일 밝혔다.이날 협회에 따르면 지난 18일 열린 임시총회에서 유 신임 회장과 함께 일할 3기 회장단의 부회장으로 이지혜 영화사 찬란 대표와 이동원 누리픽쳐스 팀장이 각각 뽑혔다. 이들은 과당 경쟁 지양과 국내 극장·디지털 유통 합리적 개선, 콘텐츠 불법 유통 차단 등 영화계의 다양한 현안을 점검하고 이에 대한 회원사들의 의견을 모아 전달할 계획이다...

  • '골 때리는 그녀들' FC 월드클라쓰vsFC 원더우먼, 슈퍼리그 마지막 대결
    '골(Goal) 때리는 그녀들'에서는 'FC월드클라쓰'와 'FC원더우먼'의 제5회 슈퍼리그 A조 마지막 경기가 공개된다.24일 방송되는 SBS '골(Goal) 때리는 그녀들'에서는 슈퍼리그를 벗어난 적 없던 근본 슈퍼리거 'FC월드클라쓰'와 이번 시즌 첫 승격 후 사상 첫 4강 진출까지 노리는 새싹 슈퍼리거 'FC원더우먼'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4강 진출과 강등이 달린 5·6위전 행 주인공이 갈리는 사생결단 매치인 만큼, 경기장에는 큰 긴장감..

  • 하이브, 이재상 새 대표이사 선임…박지원 사임
    하이브를 이끌 새 최고경영자에 이재상 CSO(Chief Strategy Officer)가 내정됐다.하이브는 24일 "추후 주주총회와 이사회 의결을 거쳐 이재상 내정자를 대표이사로 정식 선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이브는 조만간 공개할 '하이브 2.0' 전략을 주도할 적임자로 이재상 CSO를 내정, 올 초부터 리더십 전환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이 대표 내정자는 연세대를 졸업한 뒤 글로벌 경영컨설팅 기업 모니터그룹과 현대자동차, 구글을 거쳐..

  • [포토] 태고종 해외특별교구 종매스님 대종사 법계 수여
    대종사 특별법계 품서 이후 기념촬영하는 한국불교태고종 종정 운경스님(왼쪽)과 해외특별교구 종무원장 묵림 종매스님. 태고종은 24일 서울 종로구 한국불교전통문화전승관 3층 대불보전에서 2024년 대종사 특별법계 품서식을 진행했다./사진=황의중 기자

  • 한 여름에도 전기장판을 켜야 하는 캠핑장이 있다?
    한여름 푹푹찌는 무더위에 전기 장판을 켜고 자야하는 이색 피서지가 있다. 강원 횡성에 위치한 '어게인 스쿨' 캠핑장이다.어게인스쿨은 1995년 폐교한 '강림초 월현분교장'을 리모델링 해 캠핑장으로 재탄생됐다. 월현분교장은 서울시에서 10여년간 '횡성별빛마을캠핑장'으로 활용했고 최근 계약 종료 후 1년 남짓 미활용 되던 곳이 '가족캠핑장'으로 다시 태어났다. 빈집과 폐교 등의 정보를 업데이트 하는 스타트업이 빠르게 추진한 성과다.빈집여지도 유튜브..

  • 롯데월드 20년 전 타임캡슐 봉인 해제, 주인공 12명 찾아
    롯데월드가 20년 전 아이스링크 빙판 아래 타임캡슐을 묻었던 12명의 손님을 다시 찾았다고 24일 밝혔다.롯데월드는 지난 2004년 개원 15주년을 맞아 아이스링크 빙질 향상을 위한 리뉴얼에 들어가면서 손님 45명을 초청해 '20년 후 가족, 연인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은 원통형 타임캡슐을 빙판 아래 묻은 바 있다. 롯데월드는 올해 타임캡슐 봉인 20년과 개원 35주년을 맞아 지난달부터 소셜미디어를 통해 이들 손님을 찾아나섰고, 그 중 12..

  • 이채연, '워터밤' 출격…부산 뜨겁게 달군다
    이채연이 워터밤에 출연해 부산을 뜨겁게 달군다.이채연은 오는 27일 북항친수공원 및 국제여객터미널 야외주차장에서 펼쳐지는 '워터밤 부산 2024'에 출연해 미니 3집 앨범 타이틀곡 '돈트(Don't)'와 수록곡 '서머 히트(Summer Heat)'를 비롯해 '렛츠 댄스(LET'S DANCE)' '노크(KNOCK)' 등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퍼포먼스 퀸' '퍼포먼스 여신' '깃털챈' 등의 수식어를 갖고 있는 이채연은 시원시원하고 강..

  • '놀아주는 여자' 엄태구, 한선화 향한 브레이크 없는 '애정 표현'
    '놀아주는 여자' 엄태구가 사랑에 빠진 남자의 진면모를 발휘한다.24일 방송되는 JTBC 수목드라마 '놀아주는 여자' 13회에서는 머리를 묶어주는 자연스러운 스킨십뿐만 아니라 달콤한 칭찬 세례로 고은하(한선화)의 혼을 빼놓는 서지환(엄태구)의 모습이 그려진다.서지환의 고백으로 마침내 마음이 이어진 서지환과 고은하는 연애 초기 특유의 풋풋함과 설렘을 만끽하고 있다. 비록 상대방을 의식하느라 횡설수설하고 뚝딱거릴 때도 있지만 살아온 세계가 달랐던..

  • 불교문화사업단 '제1회 사찰음식 장인 위촉식' 개최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전날 서울 종로구 템플스테이 통합정보센터에서 사찰음식 전문인력 19명을 대상으로 '제1회 사찰음식 장인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위촉식에서는 사찰음식 장인 1급 6명과 사찰음식 장인 2급 13명, 총 19명의 스님을 사찰음식 장인으로 위촉했다. '사찰음식 장인 자격 제도'는 불교문화사업단에서 올해 처음 도입한 제도로 사찰음식 전문인력의 자격을 부여하고 활동을 독려함으로써 전문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 NCT 도영·이무진, 웨이브 뉴클래식 프로젝트 참여
    '내 이름은 김삼순'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OST가 웨이브 뉴클래식 프로젝트로 새롭게 찾아온다.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는 24일 '내 이름은 김삼순'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감독이 주요 스태프들과 함께 원작을 2024년 버전으로 신작화하는 '뉴클래식(New Classic)'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대표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의 리메이크 계획을 밝혔다.클래지콰이의 '쉬 이즈(She is)' 와 '비 마이 러브(Be My L..

  • [포토] 태고종 2024 대종사 특별법계 품서식 봉행
    서울 종로구 한국불교전통문화전승관 3층 대불보전에서 열린 한국불교태고종 2024년 대종사 특별법계 품서식 기념촬영. 종정 운경스님(아랫줄 왼쪽 다섯 번째)과 총무원장 상진스님(운경스님 오른쪽), 원로의장 호명스님(운경스님 왼쪽) 등이 대종사 법계를 품서한 스님들과 함께했다./사진=황의중 기자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