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양철관, 두산중공업에 강관파일 6만톤 납품 수주
    KBI그룹의 대구경 강관업체 동양철관은 지난 달 30일 두산중공업과 당진 LNG기지 1단계 1~4호기 저장탱크 건설공사용 강관파일 납품 수주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동양철관은 이번 계약을 통해 두산중공업에 오는 10월30일부터 내년 6월 30일까지 6만여톤의 강관파일을 납품한다.동양철관은 이번 체결이 1977년 상장 이후 단일공시 최대 계약 수주 건이며, 이번에 납품되는 제품은 저장탱크의 지반 침하를 막기 위해 사용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깨끗한나라-롯데렌터카, '환경을 생각하는 깨끗한나라서' 이벤트 진행
    생활용품업체 깨끗한나라는 롯데렌터카와 제휴를 맺고 ‘환경을 생각하는 깨끗한나라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깨끗한나라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환경과 위생 모두를 생각하는 소비자를 위해 진행되는 이벤트다. 오는 29일까지 전기차를 보유하고 있는 서울역 등 롯데렌터카 5개 지점에서 전기차를 렌트하는 소비자 300명 대상 선착순으로 ‘클린 파우치’를 증정한다.클린 파우치는 클린 손소독 티슈, 클린 손소독 스프레이, 황사방역용 귀편한마스크(K..

  • 캐리어에어컨, 7월 에어컨 판매량 전년동기비 2.5배 증가
    지난달 폭염으로 에어컨 판매량이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일 가전업계에 따르면 올해 국내 에어컨 판매량은 지난해 200만대보다 50만대 늘어나 약 250만 대가 팔렸다. 폭염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도 길어지면서 에어컨 소비가 늘었다. 마스크를 상시 착용하면서 체감온도가 높아졌기 때문. 캐리어에어컨의 경우 7월 에어컨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2.5배 늘어났다고 밝혔다. 이달 날씨도 고온다습할 것으로 기상청이 예보하면서 에..

  • LX하우시스, 출범이래 건자재 최고 분기매출
    LX하우시스가 출범이래 건축자재 부문서 분기기준 최고 매출을 냈다. 국내외 모두 집수리 수요 증가로 건자재가 대거 팔렸다. 2일 LX하우시스에 따르면 회사의 올해 2분기 건축자재 부문 매출은 6596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년동기대비 25% 증가했다. 이는 LX하우시스가 2009년 LG화학으로부터 분할해 회사를 설립한이래 역대 최대 매출이다. 영업이익은 323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 감소했다. 특히 고단열 창호, 기능성 시트 바닥재, 엔지니어드..

  • LX하우시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LX하우시스가 지난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를 담은 10번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ESG는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를 뜻한다.LX하우시스의 지난해 온실가스 배출량은 13.2만톤으로 2019년 배출량(14.5만톤) 대비 약 9% 감소했다. 이는 총 1.3만톤이 감소한 것으로 나무 약 113만 그루가 한 해 동안 흡수하는 온실가스..

  • 락앤락, 인테리어 쿡웨어 '슈트 IH 시리즈' 출시
    생활용품업체 락앤락은 인덕션에 최적화된 기능에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인테리어 쿡웨어 ‘슈트 IH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락앤락에 따르면 이번 시리즈는 인덕션 사용이 늘어나고, 주방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를 반영해 기획된 쿡웨어다. 냄비 4종과 프라이팬 3종의 총 7종으로 구성됐다.제품명 슈트는 영어로 ‘적합한(Suitable)’에서 따왔다. 인덕션 사용에 가장 잘 맞는 기능과, 모던한 주방 인테리어에 제격이라는 의미..

  • 10월부터 손실보상까지…인프라 미흡에 소진공 속앓이
    정부의 소상공인 정책을 집행하는 기관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늘어나는 업무 탓에 속앓이를 하고 있다. 오는 17일 재난지원금에 이어 10월부터 손실보상금도 지급될 예정이다. 그러나 공단 직원 1인당 5000명을 상대하면서 업무가 과중되고 있어 인력 충원이 시급하다는 목소리다.2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10월 말부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이 지급된다. 대상은 집합금지 및 영업시간 제한 조치에 따라 심각한 손실이 발생한 소상공인이다. 소상공인 보..
  • 모닝글로리, 모꿈이 22기 모집
    모닝글로리는 2일 문구 업계 첫 소비자 서포터 ‘모꿈이 22기’ 6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꿈이는 ‘모닝글로리와 함께 꿈꾸는 이들’의 줄임말로 매월 모닝글로리 신제품을 사용하고 제품에 대한 솔직한 의견을 온라인으로 공유하는 역할을 한다. 모꿈이는 15일까지 2주간 모집하며 9월부터 내년 1월까지 5개월 동안 활동한다. 모닝글로리 제품 후기와 개선점, 아이디어 등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하는 미션을 수행하고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 시몬스, '시몬스 맨션 오산점' 오픈
    시몬스는 2일 경기도 오산시 원동에 ‘시몬스 맨션 오산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시몬스 맨션 오산점은 약 150평, 지상 2층 규모의 매장으로 매트리스 ‘뷰티레스트’의 인기 모델을 체험해볼 수 있다. 슈퍼싱글(SS), 퀸(QE) 사이즈부터 킹오브킹(KK), 그레이트킹(GK)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매트리스가 구비됐으며, 2021 FW 신제품 프레임 올로(Olo)와 라토(Lato) 등을 한자리에서 선보인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시몬스 관계자는..

  • 한샘, 한샘몰서 가구 등 할인행사 진행
    한샘은 2일 자사 온라인몰 한샘몰에서 가구, 생활용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샘은 식탁 20종을 최대 35% 할인한다. 소파는 18종을 대상으로 최대 42% 할인하며, ‘하이 소파’ 시리즈의 ‘아르떼’ 등을 대상으로 2주간 소파를 사용해보고 구매 결정을 할 수 있는 무료체험 이벤트를 연다. 한샘몰에서는 비대면 온라인 가구 구매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가구를 설치할 공간의 사진을 찍은 후 ‘3D 리얼뷰어’를 활용해 3D..

  • 소상공인들 "4차 재난지원금 6만명 못 받아…간이·면세 사업자 반기 매출 증빙 인정해야"
    소상공인 버팀목플러스 자금 대상에서 제외돼 부지급 판정을 받은 소상공인들은 2일 “영업제한을 당해 4차 재난지원금 부지급 판정을 받은 소상공인들이 6만 명에 이른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전에 4차 재난지원금 부지급 문제가 해결돼야 한다”고 주장했다.버팀목 플러스 반기매출 비교 제외 사업자 비상대책위원회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열린 ‘소상공인 버팀목 플러스 자금 이의 신청 연장 및 사각지대 해소 촉구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히며, “..
  • 중기유통센터, 인천공항 출국장면세점 사업자 선정
    중소기업유통센터는 2일 충남 천안 관세국경관리연수원에서 열린 관세청 보세판매장 특허심사를 통해 인천국제공항 제1·2여객터미널 출국장 내 중소기업 제품 전용 면세점 신규 운영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중소기업유통센터는 면세점 신규 운영 사업자로 선정됨에 따라 향후 면세점 입점업체 선정 등 후속업무를 진행해 올해 11월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중소기업 제품 전용면세점 입점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이달 중 아임스타즈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다..
  • ‘스타트업·청년인재 이어드림 스쿨’ 개소…청년 스타트업 AI 기술인력으로 양성
    청년들에게 인공지능 집중 교육을 제공해 신생 벤처기업(스타트업)의 인공지능 기술인력으로 양성하는 ‘스타트업·청년인재 이어드림(year-dream) 스쿨’이 홍대 스파크플러스에 개소했다.중소벤처기업부는 2일 ‘스타트업·청년인재 이어드림 스쿨’에 참여할 만 29세 이하 청년 100명을 선정하고 오리엔테이션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이어드림에는 ‘스타트업과 청년인재를 이어준다’와 ‘1년(Year) 간의 집중 교육을 통해 취업과 채용의 꿈(Dream)..
  • 중기부, 와이어링하네스 등 공정·품질 기술개발 10개 과제 선정
    중소벤처기업부는 2일 ‘2021년 공정·품질 기술개발’ 과제 10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이 사업은 국내 높은 생산비용으로 이미 해외로 이전했거나 이전할 가능성이 높은 제조 중소기업 공장을 대상으로 노동집약적·고위험 공정을 자동화·지능화 공정으로 전환하는 기술개발을 지원한다. 올해 과제 선정은 지난 4월 공고와 외부전문가의 현장평가를 거쳐 △국내 공장의 해외이전과 해외 공장의 국내 복귀 수요 △노동집약도·산업재해율 등 공정개선 필요성 △생산 유..
  • 중기중앙회, 중소기업공제기금 비대면 대출 확대 시행
    중소기업중앙회는 2일 중소기업공제기금의 고객이 영업점 방문 없이 편리하게 자금을 이용할 수 있도록 비대면 대출을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공제기금은 중소기업의 도산방지와 경영안정을 목적으로 중소기업협동조합법에 따라 1984년 도입 이래 정부출연금, 중소기업의 부금으로 기금을 조성(현재 5800억원)하고, 자금이 필요한 가입자에 대해 부금납부액의 3배까지 무보증·무담보로 대출을 시행해 36년간 약 11조원의 자금을 중소기업에 지원해오고 있다. 그..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