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문화관광공사, 베트남 OTT 플랫폼에 문화관광자원 적극 홍보
    경북문화관광공사는 경북도와 함께 베트남인 사용률 1위 현지 OTT 플랫폼인 ‘FPT PLAY’에 문화관광자원 알리기에 주력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최근 스마트폰 보급 등 OTT 시청 수단이 확대되고 관련 플랫폼 및 유통 콘텐츠의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베트남에서 OTT는 일시적인 현상에 그치지 않고 차세대 영상 콘텐츠 소비 시장의 흐름이 변하고 있다.이에 경북문화관광공사는 현지 시장 흐름에 맞춰 이달 3일부터 2주간 ‘안동’과 ‘경주’의 주요관..

  • 인천경제청, '아트센터 인천' 2단계 사업 본격화...2025년 완공 예정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송도국제도시에 대공연장과 뮤지엄을 건립하는 ‘아트센터 인천’ 2단계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인천경제청은 아트센터 2단계 추진을 위해 1단계 개발주체인 송도국제도시개발유한회사(NSIC)와 함께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 조사 용역에 조만간 착수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2단계 사업은 현재 운영 중인 1단계 콘서트홀 옆 송도동 80-9번지 일대 대공연장과 뮤지엄을 건립하는 것이다. 대공연장의 경우 오페라, 뮤지컬..
  • 시흥시, 주민자치회 시범지역 11개동 '확대'
    경기 시흥시가 주민자치회 시범실시지역을 11개동으로 확대 운영한다. 19일 시에 따르면 지난 2016년 3개동으로 시작한 시흥시 주민자치회 시범사업은 지난해 10개동으로 확대됐다. 올 4월 군자동이 전환되면서, 현재 시흥시는 11개동의 주민자치회가 운영되고 있다.‘주민자치회’는 동 지역사회의 주민대표기구로, 동 중심의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의 핵심주체라 할 수 있다. 다양한 지역현안 등을 포함하는 자치계획을 수립하고, 주민총회라는 민주..

  • 세종시, 가정의 달 맞아 모범부부 5쌍 표창한다
    세종시가 21일 ‘5월 가정의 달 및 부부의 날 기념식’을 비대면으로 열고 모범부부 5쌍을 선발해 표창장을 수여한다. 19일 세종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5월 가정의 달과 21일 부부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모범부부 시상, 가족실천 약속 선언 순으로 진행한다. 시는 올해 아름다운 부부애와 건강한 가족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조치원읍, 연기면, 부강면, 금남면, 아름동 등 각 읍·면·동별 모범부부 5쌍을 선정했다. 이 밖에도 시정발..

  • 안양대, 중국 텐진청젠 대학과 학생교류 및 인재양성 위해 협약
    안양대학교와 중국 텐진청젠(天津城建)대학교가 최근 교류 및 인재양성 등을 위한 상호협력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19일 안양대에 따르면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협약은 안양대 박노준 총장, 김성호 교학부총장, 이태규 글로벌경영대학장, 이영 국제교류원장, 텐진청젠대학 이충헌 총장, 장건신 대학원장, 왕여 국제교류처 부처장 등이 참석했다.양 대학은 협약을 통해 교수·학생 교류, 학술 교류, 문화 교류 및 과학 연구 합작 등을 통해 상호간의 발전과 협..

  • 수원 윌스기념병원 척추센터 의료진 논문, JMISST에 등재
    수원윌스기념병원은 한방상 원장, 장재원 원장 등 척추센터 의료진들의 논문이 대한최소침습척추학회 학술지인 JMISST (Journal of minimally invasive spine surgery and technique) 최신호에 게재됐다고 19일 밝혔다.수원윌스기념병원에 따르면 척추센터 한방상 원장, 장재원 원장, 박춘근 병원장, 이동근 부병원장은 ‘양방향 내시경을 이용한 척추협착증 치료의 현주소(Current Status of Bipor..

  • 대전시, 디지털 성범죄 시민 온라인 감시단 운영
    대전시는 이달부터 시민이 직접 나서서 인터넷 및 스마트폰앱 상에 음란성 정보를 유통하는 불법·유해사이트를 모니터링하는 디지털 성범죄 온라인 시민감시단(이하 ‘감시단’)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감시단은 대전 지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50세 이하의 시민 6명으로 구성하며 시민이 직접 디지털 성범죄를 감시해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디지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했다.이번 감시단 사업을 수행할 기관은..

  • 세종교육청-세종충남대병원, 학생정신건강센터설치·운영 협약
    세종시교육청과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이 ‘세종학생정신건강센터’의 설치·운영을 위해 손을 잡았다.19일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18일 최교진 세종교육감과 나용길 세종충남병원장이 ‘세종학생정신건강센터’의 설치·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세종충남대병원은 지난해 7월 개원 이래 응급실 기반 자살시도자 사후 관리사업, 소아전문 응급의료센터, 심장질환 재택의료 시범사업, 결핵 민간 공공협력사업, 지역응급의료센터 등 세종시민의 건강증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시교육청..

  • 세종시, 20일 초보엄마 대상 '공감 라이브' 행사…유튜브 실시간 중계
    세종시가 20일 ‘보이는 라디오, 유튜브 공감 라이브 토닥토닥 들어드림’ 5월 행사를 개최한다.19일 세종시에 따르면 토닥토닥 들어드림은 각계각층의 시민들이 살아가는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해 서로격려와 응원을 나누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지난해 12월과 올해 4월 두 차례 진행했다.이날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하는 5월 행사는 ‘내 생애 첫 육아’를 주제로 초보 엄마들의 보람을 함께 나누고 육아의 어려움과 자신만의 극복 방안을 함께 이야기하는..

  • 김포시, 공영주차장 대폭 '확충'...3년간 1172억 예산 확보
    경기 김포시가 시민들의 스트레스 없는 주차도시 실현을 위한 공영주차장 확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19일 시에 따르면 김포시 전체 주차장은 올해 4월 말 기준 노상 1290면, 노외 2383면, 건물 부설 주차장 22만7915면 등 총 23만1588면이다.김포시 전체 주차장 확보율은 거의 100%를 충족하지만 신도시와 원도심의 대형 아파트와 상가주변의 주차난이 심해 주요 민원대상이다. 시는 이런 불편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김포시 교통사..
  • 김해서 하굣길 학생 대상 유인 의심 사건 발생
    경남 김해시의 한 초등학교에서 하굣길 학생을 대상으로 유인이 의심되는 일이 잇따라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19일 김해 중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1일 한 초등학교 주변에서 신원을 알 수 없는 성인들이 수업을 마치고 집으로 가고 있는 학생들을 유인하려 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유인될 뻔한 이 학생의 학부모는 당일 학교에 이 같은 사실을 알렸고 해당 학교는 다음 날인 지난 12일 학교전담경찰관에게 알리고 학교 주변 순찰 강화를 요청했다.이 학..

  • 경주시, 29일 황성공원서 제2회 들쑥날쑥문화제…쑥 음식 선보여
    경북 경주시가 29일 황성공원 일원에서 제2회 들쑥날쑥문화제를 개최한다.19일 경주시에 따르면 한국문화관광콘텐츠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제2회 들쑥날쑥문화제’는 쑥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로 관광산업 육성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이번 행사는 △문학을 포함한 예술작품 전시 △주제가인 들쑥이날쑥이 노래 △무애무·난타와 비보이댄스 공연 △전래놀이 고리던지기·제기차기 △쑥인절미떡매치기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 IPA, 항만특화 '스마트 대기질 관리시스템' 실증 성공적 완료
    인천항만공사(IPA)는 지난해 정부 지원을 받아 추진한 ‘통합대기환경관리 기반 스마트항만 사업모델 실증·기획’과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혁신성장동력 실증·기획 사업’은 스마트시티, 차세대 통신 등 정부 지정 13개 혁신성장 동력 분야의 연구개발 성과를 위해 기술 융합과 부처 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실증·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IPA는 가상증강현실과 드론, 빅데이터를 융합한 스마트항만 환경관리 플랫폼 실증·기획 분야의 ‘통..

  • 오산시 '교육도시오산' 전국6대 평생학습도시 선정
    경기 오산시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2021년 평생학습도시 재지정평가’에서 평생학습도시로 재지정됨과 동시에 우수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평생학습도시 사업은 교육부가 지역 내 평생교육 기반을 조성하도록 지자체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현재 183개 지자체가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돼 있으며, 평생학습도시에 대한 성과관리 차원에서 운영 현황을 점검해 재지정 여부를 결정하는 평가제도를 작년부터 시행하고 있다.2021년 재지정평..
  • 인천시, 미래 첨단산업 분야 4개사업 선정...국비·민간 총 428억 확보
    인천시는 미래 첨단산업 분야에서 국가 공모사업 4건에 선정돼 국비를 포함 총 428억원(국비 310억원, 민간 118억원)을 지원받게 됐다고 19일 밝혔다.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산업통상자원부 등 중앙부처가 주관하는 올해 공모사업에서 적극적인 마케팅과 유치 전략으로, 지난해 상반기 대비 3배가 넘는 국비를 확보하게 됐다. 이로써 시는 화이트바이오·AI/빅데이터·자율주행·로봇 기술개발 등 인천의 미래 먹거리가 될 주요 첨단산업 분야에서 다양..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