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04. 07 (화)
  1. 춘천
  2. 강릉
  3. 서울
  4. 인천
  5. 충주
  6. 대전
  7. 대구
  8. 전주
  9. 울산
  10. 광주
  11. 부산
  12. 제주

뉴델리 25.2℃

도쿄 15.9℃

베이징 18.2℃

자카르타 31.6℃

북한, "건드리면 다친다…대화의욕 접었다" 폼페이오 비난
북한은 30일 “미국은 때없이 주절거리며 우리를 건드리지 말았으면 한다. 건드리면 다친다”며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을 직접 지목해 비난했다.북한은 이날 외무성 신임대미협상국장 명의로 발표한 담화에서 “우리는 우리의 길을 갈..

북한, 29일 발사체 초대형 방사포 확인…김정은 언급 없어
북한은 30일 관영매체를 통해 전날(29일) 동해상으로 발사한 무기가 ‘초대형 방사포’임을 확인했다.북한 노동신문은 30일 전날 발사에 대해 “국방과학원은 초대형 방사포의 전술 기술적 특성을 다시 한번 확증하는 데 목적을 두고 시험..

김정은, 21일 단거리미사일 발사 참관…김여정·현송월 등 참석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21일 단거리 미사일 발사 훈련을 참관했다고 북한 매체들이 전했다.조선중앙통신은 22일 “김 위원장이 21일 전술유도무기 시범사격을 참관했다”며 “시범사격은 새 무기체계의 전술적 특성과 위력을 재확증하..

김여정 "트럼프, 김정은에 친서…코로나19 방역 협조의향 표시"
김여정 북한 노동당 제1부부장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친서를 보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협조 의사를 표했다고 22일 밝혔다.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김 위원장의 동생인 김 제1부부장은..

합참 "북한 미상발사체 동해상으로 발사"(속보)
합참 "북한 미상발사체 동해상으로 발사"(속보)

북한 김정은, 포병부대 사격훈련 참관
북한이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군 관련 행보를 또다시 공개했다.조선중앙통신은 13일 김 위원장이 전날(12일) 북한군 7군단과 9군단 산하 포병부대의 포사격 대항경기를 지도했다고 보도했다. 구체적 장소는 밝히지 않았다.훈련장에는 김수길..

김정은, 장거리 포병부대 발사 또다시 지도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지난 9일 북한의 단거리 무기 발사를 재차 지도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0일 보도했다.통신은 이날 “김 위원장이 9일 전선 장거리 포병구분대 화력타격훈련을 또다시 지도했다”고 전했다. 현장에는 박정천 북한 육군대장..

북한, 1주일만에 단거리 발사체 다수 발사..."합동타격훈련 일환"(종합)
북한이 9일 오전 함경남도 선덕일대에서 북동쪽 동해상으로 지난 2일 발사한 것과 유사한 발사체 3발을 포함해 여러 종류의 단거리 발사체를 발사했다. 군 당국은 북한의 이날 발사를 지난달 28일과 이달 2일 실시한 합동타격훈련의 일환..

북, 다종 단거리 발사체 발사...비행거리 200km, 고도 50km(4보)

청와대 "북한 발사체 도발 평화정착에 도움 안돼"
청와대는 9일 오전 북한이 미상 발사체 3발을 쏜 것과 관련해 한반도 평화 정착 노력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점을 다시 한번 지적했다.청와대는 이날 오전 8시 15분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주관으로 국가지도통신망을 통해 정경두 국방부..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