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42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대우조선해양 노동자 사망사고 또 발생
아시아투데이 유제니 기자 = 대우조선해양 조선소 경남 거제시 작업장에서 노동자가 23m 아래로 떨어져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지난해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이후 대우조선해양에서만 노동자 사망사고가 네 번째 발생했다. 24일 거제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3일 오후 10시 58분께 대우조선해양..

경비노동자 '헌재 결정' 반발···"감시단속직 제도 폐지해야"
아시아투데이 유제니 기자 = 경비원에게 경비 업무 이외 일을 시킬 경우 경비업 허가를 취소하는 현행법이 헌법에 어긋난다는 헌법재판소 판단에 경비원들이 반발하고 나섰다. 24일 취재에 따르면 민주노총 전국민주일반노동조합은 지난 23일 헌재 결정에 대해 반발하는 성명서를 내고 감시단속직 제..

'시위 재개' 전장연, 서울교통공사와 '충돌'···부상자 발생
아시아투데이 유제니 기자 =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이하 전장연)가 23일 서울지하철 1호선 시청역에서 지하철 탑승 시위를 재개하면서 서울교통공사 측과 충돌하는 사태가 빚어졌다. 몸싸움 과정에서 일부 전장연 관계자들이 피를 흘리는 부상을 입기도 했다. 이날 전장연은 서울 종로구 시청역..

이태원 참사 유가족 "검·경, 희생자 금융정보 조회···사과해야"
아시아투데이 유제니 기자 = 10·29 이태원 참사 유가족들이 희생자와 생존자 450명의 금융정보를 조회한 검찰과 경찰을 규탄하고 공식 사과를 요구했다. 22일 오전 10·29 이태원 참사 시민대책회의와 유가족협의회는 서울 마포구 서울서부지방검찰청 앞에서 희생자·생존자들에 대한 무더기..

'K-귀금속' 역사를 돌아보다…'글로벌 아트앤주얼리 히스토리 세미나' 첫 개최
아시아투데이 유제니 기자 = 세계 귀금속의 역사와 한국 주얼리 문화의 우수성을 조명하는 국제 세미나가 서울에서 열렸다. 21일 엠바고미디어에 따르면 지난 16일 오후 5시에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제1회 글로벌 아트 앤 주얼리 히스토리 세미나'가 성황리에 개..

원주서 '음주 운전' 딸 차에 치여 60대 모친 숨져
아시아투데이 유제니 기자 = 21일 새벽 강원 원주에서 발생한 음주운전 사망사고 가해자는 피해자의 딸인 것으로 알려졌다. 원주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 11분께 원주시 흥업면 한 아파트단지 인근에서 술에 만취한 40대 여성 A씨가 자신의 산타페 승용차를 몰다 B씨(62)를 들이받..

시민사회단체 "조현범 한국타이어 회장 등 경영진 사퇴해야"
아시아투데이 유제니 기자 = 시민사회단체가 조현범 회장 등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 경영진 사퇴와 국민연금의 적극적 주주권 행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참여연대와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 민생경제위원회, 민주노총 등은 21일 서울 종로구 참여연대 아름드리홀에서 기자회견을..

아파트 단지서 60대 여성 음주운전 차에 치여 숨져
아시아투데이 유제니 기자 = 강원 원주시 흥업면 한 아파트 단지 인근에서 60대 여성이 40대 만취 운전자가 모는 차량에 치여 숨졌다. 21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새벽 4시 11분께 술에 취한 40대 운전자 A씨가 몰던 산타페 승용차가 길을 지나던 B(62)씨를 들이받았다. B씨는..

류희림 경주엑스포대공원 대표, 경복궁역 내 경주관광홍보 행사 참석
아시아투데이 유제니 기자 = 류희림 경주엑스포대공원 대표가 오는 24일 오후 1시30분에 서울 경복궁역 내 신라시대 기마인물형토기 석상에 경주관광홍보판을 부착하는 현판식에 참석한다. 이날 현판식에는 류 대표와 함께 김장실 한국관광공사사장과 김성조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류철균 경북연구원장..

[청년 물가 쇼크-中] 치솟은 물가에 이자 부담 '늪'···햄버거로 때우고 투잡 뛰며 버텨
아시아투데이 유제니·이준영 기자 = 청년 세대들이 치솟은 물가와 고금리에 따른 빚 부담으로 조금이라도 싼 영양가 낮은 먹거리를 찾고 아르바이트와 투잡으로 내몰리고 있다. 제대로 된 일거리를 찾기 어려워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저축은커녕 하루하루 근근이 버티고 있었다. 아시아투데이는 지난..
1 2 3 4 5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