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969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尹 "2천명 증원 타협 대상 아냐"…복지부 "일부 전공의 복귀"
아시아투데이 홍선미·이준영 기자 = 정부가 '2월 내 복귀' 최후 통첩을 하면서 일부 병원에서는 의대 증원에 반발해 근무지를 이탈한 전공의들이 복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오는 29일을 전공의 복귀의 '마지노선'으로 제시한 정부는 미복귀자에 대한 사법처리를 위한 법률 검토를 모두 마..

[의료대란] "이달까지 복귀"···미복귀자 사법처리 재확인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정부가 의대 증원에 반발해 병원을 이탈한 전공의들에게 이달 말까지 복귀하라고 다시 요청했다. 불응 시 면허정지와 기소 등 제재 방침을 재확인했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27일 의사 집단행동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근무지를 이탈..

[의료대란] 정부 '의료사고특례법' 입법 속도···3월부터 미복귀자 사법처리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정부가 병원을 이탈한 전공의들에게 이달 말까지 복귀하지 않으면 사법처리하겠다는 방침을 다시 강조했다. 동시에 의사들의 부담을 낮춰주는 의료사고처리특례법 제정에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27일 의사 집단행동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

화성시의회, 한국쌀전업농 화성시연합회 이·취임식 참석
아시아투데이 김주홍 기자 = 화성시의회가 26일 화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사)한국쌀전업농 화성시연합회 이·취임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조오순 경제환경위원장, 이계철 의원이 참석하고 쌀 전업농 관계자 등 내·외빈 100여 명이 함께 이·취임식을 축..

[의료대란] 환자·시민사회 의·정 대화 촉구···"생명 꺼져가"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전공의 이탈로 환자 피해가 걷잡을 수 없이 커지면서 의사들의 조속한 복귀와 의·정 간 대화를 통한 진료 정상화 요구가 확대되고 있다. 26일 의사 집단 행동이 장기화되면서 환자 피해가 확산하고 있다. 지난 23일 대전에서 심정지 상태로 구급차에 실려간 80대..

[속보] 정부 "전공의 29일까지 복귀하면 책임 묻지 않겠다"
[속보] 정부 "전공의 29일까지 복귀하면 책임 묻지 않겠다"

"의대 증원, 끝까지 저항"···법 위에 선 의사들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의대 증원과 필수의료 정책을 둘러싼 정부와 의사 단체 간 강대강 대치로 환자 피해가 커지고 있다. 대통령실이 기존 발표한 의대 증원 규모 2000명을 유지하겠다는 방침을 밝힌 가운데, 전국 의사 대표들은 끝까지 저항하겠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의료 대란'이..

[인터뷰] 김주영 의원 "공운위 민간위원 추천, 기재부서 총리로 바꿔야"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김주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기획재정부의 과도한 통제로 공공기관 자율성이 훼손됐다며 개선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공공 서비스가 경제적 이익 관점만이 아닌 국민 편익과 공공성 중심으로 발전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김 의원은 22..

약발 안 먹히는 업무개시명령···74% 사표제출·수술지연 44건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의사 집단행동에 대한 제재 조치 발표에도 의대 증원에 반발해 병원을 이탈하는 전공의들이 늘고 있다. 진료 연기 등 국민이 피해를 입는 의료 공백 장기화 우려가 커지고 있다. 22일 의료계에 따르면 근무지를 이탈한 전공의들에게 정부가 업무개시명령을 내리고 있지..

최우식·박보영·이준영·전소니, 넷플릭스 '멜로무비'로 청춘 로맨스 호흡
아시아투데이 이다혜 기자 = 서비스 넷플릭스가 새 시리즈 '멜로무비' 제작을 확정 지었다. '멜로무비'는 사랑도 하고 싶고 꿈도 이루고 싶은 애매한 청춘들이 서로를 발견하고 영감이 되어주며 각자의 트라우마를 이겨내는 영화같은 시간을 그린다. 드라마 '무인도의 디바' '빅마우스' '스타..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