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128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대한항공, 초대형기 'B747-8i' 5대 매각…운용 효율성 높인다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대한항공이 초대형 항공기 B747-8i 5대를 미국 우주항공 기업 '시에라네바다'에 매각한다. 연료 효율 및 탄소배출 이슈로 운영 부담이 늘고 있는 항공기를 처분하고 신형 항공기를 도입해 기단 운용의 효율성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대한항공은 지난 8일 이사회..

스위스항공, 인천~취리히 직항 개설…"여행 수요 기대"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스위스 1위 항공사인 스위스 항공이 인천에 직항 노선을 개설했다. 과거 김포~취리히 노선을 철수한 후 27년만의 귀환이다. 여기에는 코로나 종식 이후 우리 국민들의 스위스 여행 회복세가 이어지고 있는 점이 주요하게 작용했다. 이로써 대한항공이 독점하던 해당..

스위스항공, 한국 신규 취항…서울-취리히 노선 운항 시작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스위스항공(SWISS)이 한국 승객들을 위한 서울-취리히 첫 직항 노선 운항을 시작했다. 9일 스위스항공에 따르면 지난 8일부터 항공편 운항을 개시함에 따라 서울에서 취리히까지 경유 없는 비행이 가능하다. 해당 노선은 주 3회 운영된다. 유럽 중심부에 위치..

폐자원·바이오연료 통한 '자원 선순환' 구축
세계 폐플라스틱 재활용 시장은 2027년 638억 달러(81조 6800억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이 잠재력이 큰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 중 하나가 바로 HD현대오일뱅크다. 8일 업계에 따르면 HD현대오일뱅크는 순환경제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석유 대신 폐타이어·폐플라스..

[석유·수소 공존의 길] 에쓰오일, 든든한 뒷배 아람코…수소 전환 주도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글로벌 최대 오일메이저 '아람코'를 모회사로 둔 정유기업 에쓰오일은 어떻게, 왜 수소 사업을 벌이고 있을까. 에쓰오일은 2050년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수소의 생산부터 유통·판매에 이르기까지 산업 전반의 진출을 준비 중이다. 에쓰오일은 2022년 정기 주주총..

[석유·수소 공존의 길] HD현대오일뱅크, "폐자원·바이오원료" 활용 자원 선순환 구축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세계 폐플라스틱 재활용 시장은 2027년 638억 달러(81조 6800억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이 잠재력이 큰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 중 하나가 바로 HD현대오일뱅크다. 8일 업계에 따르면 HD현대오일뱅크는 순환경제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HD현대重·한화오션 KDDX 갈등 재점화… '명예훼손' 고소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한화오션과 HD현대중공업의 한국형 차기 구축함(KDDX) 개념설계 유출을 둘러싼 갈등이 계속되고 있다. 7일 HD현대중공업에 따르면 회사 소속 직원들이 지난 3일 한화오션 임직원들을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 고소했다. 이들은 지난 3월 한화오션..

[석유수소,공존의길] 아람코와 함께 그리는 '청정수소 청사진'
글로벌 최대 오일메이저 '아람코'를 모회사를 둔 정유기업 에쓰오일은 어떻게, 왜 수소 사업을 벌이고 있을까. 에쓰오일은 2050년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수소의 생산부터 유통·판매에 이르기까지 산업 전반의 진출을 준비 중이다. 에쓰오일은 2022년 정기 주주총회에서 '수소 및 수소연료전지..

고려아연, 1분기 영업익 1845억 원…전년比 26.6% 증가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고려아연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매출이 2조3754억원, 영업이익은 184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3일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6%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26.6% 증가했다. 순이익은 1124억원으로 18.8% 줄었다.

HD한국조선해양, LNG운반선 2척 수주… 7334억원 규모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HD현대 조선 중간 지주사 HD한국조선해양이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2척을 수주했다. 3일 공시에 따르면 HD한국조선해양은 최근 아프리카 선사와 LNG 운반선 2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 총 계약 규모는 7334억 원이다. 해당 LNG 운반선은..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