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는 고함량 비타민제 ‘비맥스’가 지난해 연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비맥스는 녹십자가 2012년 출시한 고함량 비타민이다. 출시 이후 매년 약 30% 성장해 지난해 기준으로 연 매출 100억원을 넘겼다. 녹십자는 약국 대상 100% 직거래 유통방식으로 약사의 선호도를 높이는 한편 세대와 성별에 따른 맞춤형 제품 구성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킨 전략이 맞물린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녹십자는 비맥스 등의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일반의약품(OTC) 사업 영역을 확대키로 했다. 기존 OTC 본부를 컨슈머헬스케어(Consumer Health Care)본부로 재편해 유통채널 다각화와 품목영역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녹십자 관계자는 “비맥스가 5년 만에 연 매출 100억원을 넘긴 블록버스터 의약품에 등극했다”며 “제2, 3의 블록버스터 제품을 만들기 위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