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는 1987년 출시돼 장수브랜드로 사랑받아 온 마가렛트의 제품 확장을 위해 고로케 맛인 ‘마가렛트 고로케’를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마가렛트 고로케’는 고로케 특유의 맛과 향을 살린 소프트 쿠키로, 1987년 마가렛트 출시 이래 요리 소재를 적용한 첫 사례다. 수제 고로케 숍에서 판매하는 고로케와 최대한 유사한 맛을 구현하기 위해 당근·파·빵가루·감자 등 여러 재료를 넣었다. 실제 고로케에 들어가는 재료를 사용함으로써 진한 고로케의 맛과 풍부한 식감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신제품 ‘마가렛트 고로케’의 출시로 ‘마가렛트’는 오리지널·초코맘·고로케 등 3종으로 확대됐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마가렛트 고로케‘는 전자레인지에 20초간 데워 먹으면 고로케 특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며 “제품의 식감과 맛 구현을 위해 전국의 인기 고로케 가게 수십 곳을 찾아가 맛을 비교하는 등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