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는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고객만족 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웅진코웨이는 고객 요구를 정량적, 통계적 관리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실시간 고객의 소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실시간 고객의 소리 시스템은 고객센터로 들어오는 모든 음성 정보를 문자로 변환시켜주는 시스템으로 고객의 주요 요구 사항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빠르게 대응하도록 돕는다. 접수된 고객의 목소리는 ‘책임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 조직장에게 전달된다. 고객 불만 발생시 즉시 사과와 대처가 가능하다.
윤규선 코웨이 CS 본부장은 “웅진코웨이는 고객과의 장기적인 신뢰 관계 구축을 가장 중요한 경영 지표로 삼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판단하고,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가 무엇인지 고민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ISO 10002는 국내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 표준에 따라 고객의 요구를 체계적이고, 신뢰성 있게 처리하는 우수 기업 또는 기관임을 인정하는 국제인증이다. 고객의 소리(VOC)가 발생되었을 때 성공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역량과 고객의 소리를 철저하게 관리하고, 모니터링 여부 등을 심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