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체에 따르면 미니소코리아는 비즈니스인사이트가 보유한 유통 노하우와 맨파워를 바탕으로 오는 2023년까지 국내 300개 매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올 연말 미니소 X 마블 IP 상품 전문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앞으로 미니소코리아는 전 세계 80개국에 진출한 미니소 유통망을 통해 국내 상품 수출을 계획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최근 미니소 중국 본사와 국내 상품에 대한 소싱 및 수출에 대한 협의를 완료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L&P코스메틱스와 미니소 제품 공동 개발 및 수출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비즈니스인사이트는 컨설팅 의료 유통 사업 등을 전개하는 회사다. 지난 4월 양창훈 전 HDC아이파크몰과 HDC 신라면세점 대표가 비즈니스인사이트 회장으로 취임했다.
비즈니스인사이트의 자회사 중 리테일앤인사이트가 미니소코리아의 직접 모기업이 되며, 미니소코리아의 새로운 수장으로는 가든파이브 전 대표를 역임한 김인호 리테일앤인사이트 대표가 선임됐다.
양창훈 비즈니스인사이트 회장은 “국내 라이프스타일 시장의 확대뿐만 아니라 국내 고품질 우수 상품을 전 세계 미니소 유통망에 공급하는 데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김인호 미니소코리아대표는 “리테일앤인사이트의 유통 산업에 대한 노하우는 앞으로 미니소코리아의 새 도약에 탄탄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