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올 초부터 선보인 ‘밀 박스’가 출시 8개월만에 누적 2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올 2월 샌드위치와 샐러드 등으로 구성한 아침식 대용 푸드인 모닝박스를 선보였다. 8월부터는 점심 및 저녁 시간대에도 즐길 수 있는 밀 박스 5종과 샐러드 밀 박스 5종을 선보였다.
현재 스타벅스는 ‘햄 에그 크레페 밀 박스’ ‘바질 펜네 밀 박스’ ‘잉글리쉬 머핀 밀 박스’ ‘멕시칸 브리또 밀 박스’, ‘쉬림프 로제 파스타 밀 박스’ 등 총 10종의 밀 박스를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밀 박스 출시 이후부터 현재까지 소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대부분 식사 시간대에 하루 전체 판매량의 75%가 판매되고 있었다고 밝혔다. 오전 7~9시에 26%가 팔렸으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에 30%가 팔렸다.
밀 박스를 주로 찾는 고객 연령층은 대부분 20~30대였으며 오피스 상권에서의 판매 비중이 30%를 넘어섰다.
이은정 스타벅스 카테고리 푸드팀장은 “최근 혼밥 인구가 늘어나고 간단하게 식사를 해결하려는 고객층이 많아짐에 따라 간편하면서도 영양소가 풍부한 밀 박스가 주목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식재료를 활용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푸드를 지속 개발해 스타벅스만의 다양한 푸드 경험을 전달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