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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일부터 시작한 티몰 6.18 쇼핑 페스티벌은 행사 시작 10시간 만에 총거래액이 지난해 동기 대비 50% 증가했다. 티몰 글로벌에서는 시작 3분 만에 1000만여 명이 1억 위안(약 171억 원) 상당의 글로벌 브랜드 제품을 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브랜드 또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의 마스크팩 제품은 일 매출이 한 달(5월 기준) 매출을 넘어섰으며 KGC인삼공사의 홍삼 브랜드 ‘정관장’도 지난해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행사 첫날 티몰 글로벌 내 한국 브랜드 총거래액은 전년 대비 45% 증가했다.
이번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중국 및 글로벌 브랜드는 총 10만여 개로 지난해 2배 규모다. 행사는 이달 20일까지 이어진다.
리우 보 알리바바그룹 부사장 겸 티몰·타오바오 마케팅 총괄은 “온라인 소비는 지난 3월부터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알리바바그룹 산하 전자상거래 플랫폼 상의 매출 또한 반등하며 고무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는 만큼 이번 쇼핑 페스티벌이 경제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