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기업유통센터는 3일 ‘대한민국 동행세일’ 특별행사인 가치삽시다 라이브커머스 방송(7월 2일)으로 판매된 모든 제품이 완판됐다고 밝혔다.
2일에 방송된 라이브커머스는 중소·소상공인을 위해 세워진 온라인 플랫폼 ‘가치삽시다’를 통해 △투마루의 호두먹빵 △NFC방식으로 착즙한 이웰즈의 석류즙 △빅토리팜의 달달자두 △형주네농원의 의성마늘 △나드리푸드 나드리쫄면을 방송했다. 특히 가수 소유와 유튜버 쯔양이 출연해 코로나19로 경제적 타격을 입은 대구·경북 지역의 영주 나드리쫄면, 의성마늘, 달달자두 등 지역 먹거리를 홍보했다.
전국 호두 생산 1위인 김천에서 생산된 호두를 활용한 지역 명물인 호두먹빵은 8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며 라이브커머스 방송 시작 5분만에 완판됐다. 과육을 통째로 넣어 100% 석류로만 즙을 낸 데이웰즈의 석류즙도 완판을 기록했다. 백년가게로 선정된 영주 쫄면가게 ‘나드리’ 제품도 완판을 기록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위기 극복과 내수 촉진을 위해 전 국민 소비 붐업 축제로 12일까지 진행되며, 라이브커머스 방송 영상은 가치삽시다 플랫폼을 통해 시청하고 구매할 수 있다.
3일 라이브커머스 방송에는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직접 출연한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는 “지역의 소상공인들은 지역에서는 유명하지만, 더 넓은 세상의 소비자를 만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은 ’온라인 플랫폼‘ 이다. 그동안 알려지기 어려웠던 지역 소상공인 제품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위해 ’가치삽시다 플랫폼‘ 이 그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으며, “또한 플랫폼 내에서 소상공인이 성장할 수 있도록 성공사례를 만들기 위해 주력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