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은 고객 콜센터와 전국 상담센터 20여 곳의 콜 상담업무 환경을 전면 재구축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은 DB손해보험 직원이 재택 상담업무 하는 모습./제공=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고객 콜센터와 전국 상담센터 20여 곳의 콜 상담업무 환경을 전면 재구축했다고 14일 밝혔다. 콜 상담업무에 가장 최적화된 업계 최고의 전산환경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이번에 새롭게 재구축된 센터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최신 기술(AI, 옴니채널 등)과 연계한 고객 경험 기반의 플랫폼을 구축했다. 향후 고객정보 및 여정에 따른 예측형 맞춤 상담원 연결과 콜 추적 분석을 통한 완벽한 대고객 상담서비스가 가능한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기존의 콜센터 및 상담센터 환경은 수동적 상담업무 지원방식으로 각 센터의 적시대응이 매우 어려운 교환기 중심의 단순 전화 연결이었다면, 이제는 대고객 상담콜에 대해 적시에 능동적 대응이 가능하게 됐다”라며 “코로나19 안정적 대응을 위한 전 상담원들의 완벽한 비대면 재택상담환경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