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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미네풍성한도시락’은 반찬구성을 바꾸어 리뉴얼 출시됐다. 수미네 반찬 인기 레시피인 오징어볶음·고추장 우엉구이·조랭이떡 불고기가 새롭게 포함되는 등 전체 11가지 반찬으로 구성돼 있다. ‘수미네모둠전’은 명절에 즐겨먹는 오미산적·고추튀김·김치전·해물부추전·녹두전·동그랑땡·두부전 등 7가지 전을 담았다.
‘수미네돼지갈비찜’은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한 갈비찜에 데리야끼소스와 간장·생강 등을 넣고 만든 특제 양념을 더해 부드러움과 단짠 맛이 조화를 이룬 상품이다. ‘수미네오색잡채’는 탱글탱글한 당면에 돼지고기·버섯·당근·계란·부추·양파 등을 풍성하게 토핑하게 식감을 극대화했다.
‘귀포족’ ‘혼설족’들은 명절 기간 내 이동을 최소화하고 집에서 주로 생활하며, 주변에 문 여는 식당도 마땅치 않은 만큼 가까운 편의점에서 식생활을 해결하는 경향을 보인다. 실제 지난해 명절 기간 편의점 도시락 등 간편식 수요는 과거 어느 명절 때 보다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명절(설+추석) 기간 도시락 매출은 전년 명절 대비 35% 증가했다. 2018년 25.9%, 2019년 23.5% 보다 10%포인트(p) 가량 높았다. 특히 지난해 설에는 ‘한상도시락’, 추석에는 ‘수미네풍성한도시락’이 각각 세븐일레븐 도시락 판매 1위에 올랐다. 이 밖에도 가정간편식(HMR)·냉동간편식 등도 식사대용으로 많이 찾으면서 15% 가량 매출 신장세를 보였다.
김하영 세븐일레븐 푸드팀 MD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명절 기간 내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편의점 간편식을 찾는 수요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며 “이에 혼자서도 간편하고 푸짐하게 명절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출시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