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충남지식산업센터 착공…내년 완공 목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318010012459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1. 03. 18. 18:20

18일 천안아산 KTX역세권 R&D집적지구서 착공식 개최
‘충남지식산업센터’ 착공…내년 완공 목표
이우성 문화체육부지사와 박상돈 천안시장 윤찬수 아산부시장 국회의원 도·시의원 공공기관장 등 10여 명이 18일 충남지식산업센터 착공식에서 시삽하고 있다./제공=충남도
충남도가 18일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천안아산 KTX역세권 R&D집적지구에서 ‘충남지식산업센터’ 착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돌입했다.

이날 착공식에는 이우성 문화체육부지사와 박상돈 천안시장, 윤찬수 아산부시장, 국회의원, 도·시의원, 공공기관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충남지식산업센터 건립은 천안아산 KTX역세권 R&D집적지구 내 첫 번째 사업으로 도는 2017년 경제적 타당성 분석 용역을 시작으로 기본계획 수립, 설계 공모, 공사 발주 및 계약 등의 과정을 거쳐 건립을 추진해 왔다.

충남지식산업센터는 연면적 1만2471㎡에 지하 1층, 지상 6층 규모로 건립하는 다층형 임대 전용 집합 건축물이며 내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건립 사업에는 국비 148억원, 특별교부세 15억원, 도비 180억원 등 총사업비 343억원을 투입한다.

충남지식산업센터는 미래 성장동력과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할 계획이며 준공되면 제조업을 비롯해 지식 기반 산업, 정보통신 산업, 강소특구 캠퍼스, 금융기관 등 50여 개 기업이 입주할 예정이다.

센터 운영 기관은 충남과학기술진흥원이며, 강소특구와 연계한 연구소 기업 유치에도 힘쓸 방침이다.

이 부지사는 “충남지식산업센터를 건립해 도내 우수한 기업을 육성·지원하고, 스타트업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라며 “기업의 성장과 산업의 발전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