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웅진씽크빅, 美캘퍼스 전 CIO 초청 투자전략 온라인강연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325010016382

글자크기

닫기

이수일 기자

승인 : 2021. 03. 25. 09:20

1
/제공=웅진씽크빅
교육업체 웅진씽크빅은 오는 4월2일 미국 공적연금 캘리포니아 공무원연금(CalPERS·캘퍼스) 전 최고투자책임자(CIO) 벤 맹 박사를 초청해 글로벌 투자전략 온라인강연을 자체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웅진씽크빅에 따르면 맹 박사는 모건스탠리, 리먼브라더스, 바클레이즈 글로벌 인베스터스, 중국 국가외환관리국 부 CIO를 거쳐 캘퍼스에서 CIO를 역임한 금융투자 전문가다.

이번 강연에서 ‘글로벌 투자자산 포트폴리오 전략 가이드’를 주제로 강연을 실시한다. 맹 박사의 글로벌 경험에 기반한 실질적인 투자 포트폴리오 전략 등을 소개한다. 영주 닐슨 성균관대학교 글로벌경영대학원 교수와 김연진 아나운서도 참여해 강연 해설과 통역, 진행을 담당할 예정이다.

강연은 오는 4월2일 웅진씽크빅의 경제금융 및 데이터분석 전문교육플랫폼 클룸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원생중계 방식으로 1시간 동안 진행된다. 누구나 유튜브에 접속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웅진씽크빅 관계자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빅데이터 시대에 지속적으로 직무역량을 기르고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경제금융 및 데이터분석 분야의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웅진씽크빅은 오는 31일까지 클룸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접수를 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1만원권을 지급한다.
이수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