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서부발전, 직장 내 ‘갑질근절’ 사례집 출판…무료 배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325010016624

글자크기

닫기

장지영 기자

승인 : 2021. 03. 25. 11:03

ㅇ
김병숙 한국서부발전 사장(왼쪽 세번째)이 자사 공식 청렴캐릭터인 ‘탁 대리’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 한국서부발전
한국서부발전이 지난 24일 충남 태안 소재 본사 사옥에서 ‘탁대리와 함께하는 60가지 갑질 근절 이야기 60계(誡) 지킴이북’을 온·오프라인으로 출판하고, 기념행사를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60계 지킴이북은 대한민국 모든 직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갑질 사례를 웹툰 형식으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쓴 책이다.

직장인들이 경계해야할 60가지 갑질 상황을 그림으로 표현해 이해력을 높였다. 기존 상황설명 위주의 사례집과 달리 웹툰 형태로 부조리한 상황을 풀어내 누구나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총 60개의 사례들 속에는 소심하지만 하고 싶은 말은 다해야만 직성이 풀리는 ‘탁 대리’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5년차 탁 대리는 직장내 불합리한 관행과 상사들의 갑질을 참다 못해 유쾌·상쾌·통쾌한 사이다 발언을 쏟아내며, 부조리한 상황을 해학적으로 꼬집는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60계 지킴이북이 대한민국 직장 내 만연돼 있는 갑질 문화를 근절하고, 청렴한 사회를 구현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구글 북스, 네이버 북스, 국립중앙도서관 등 온라인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장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