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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는 31일 경기도 용인 기술연구소에서 주요 언론을 대상으로 ‘현대모비스 전략 및 신기술 콘퍼런스’를 열고 중장기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계획을 내놨다.
이날 현대모비스는 “미래 자율주행차 시대에는 수많은 자율주행차 관제시스템이 필요하다”면서 “관제시스템 관리와 운영을 모비스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자율주행차 정비 쪽에서도 기존 모비스 AS에서 더 확장된 사업을 추진할 필요가 있고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대모비스는 중장기 3대 전략을 공개했다. 기술 유망기업 인수와 전략적 투자, 즉 오픈이노베이션이 첫번째다. 현재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라이다 1위 업체인 벨로다인에 대한 전략 투자를 통해 레벨3 라이다 시스템 양산을 위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고, 영국의 AR-HUD(헤드업디스플레이) 전문 업체 엔비직스와는 증강현실과 홀로그램 기반의 HUD 기술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이 같은 핵심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사업 모델을 혁신하는 것이 두번째 방향이다. 현대모비스는 러시아 IT 기업 얀덱스와의 기술 및 사업 제휴를 통해 레벨4 자율주행 로봇 택시를 개발 중이다. 또 PBV(목적기반차량) 업체 등에 전용 플랫폼을 제공하는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 사업자로서의 전문 역량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장기 신성장 사업 발굴이다. 정수경 기획부문장(부사장)은 “현재 그룹 차원에서 추진하는 UAM 사업에서 전동화 추진체, 항공 전장 등 분야에서 현대모비스의 사업 역량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