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SK스토아, 라이브 커머스 브랜드 ‘SK스토아 쇼핑라이브’ 출시

SK스토아, 라이브 커머스 브랜드 ‘SK스토아 쇼핑라이브’ 출시

기사승인 2021. 05. 18. 09:06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1
/제공=SK스토아
SK스토아는 오는 19일 자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SK스토아 쇼핑라이브’를 출시하고 본격적으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그동안 SK스토아는 11번가·네이버 등의 플랫폼에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해왔다. TV방송과 라이브커머스 동시 송출, SBS미디어커머스 연계 상품 판매 등 플랫폼과 상품 특성에 맞는 최적의 조합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 SK스토아는 이 같은 노력을 기반으로 특색이 담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SK스토아 쇼핑라이브’를 출시하기에 이르렀다고 설명했다.

SK스토아는 라이브커머스 후발 주자인 만큼 운영 방식(동시 송출), 고객과 실시간 소통, 상품 차별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SK스토아 쇼핑라이브를 통해 선보이는 모든 방송은 SK스토아몰 뿐만 아니라 11번가, 오케이캐시백 등에서도 볼 수 있도록 동시 송출하기로 했다. 매주 수요일은 오케이캐시백, 매주 목요일은 11번가와 라이브커머스 방송 동시 송출을 시작한다.

또한 라이브커머스의 장점을 살려 기본 채팅 외에도 실시간 퀴즈 기능 및 방송 중 혜택 바로 받기 등의 요소를 추가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로 했다.

SK스토아는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9일 라인바싸 탄산수, 구찌 등 명품 잡화, 위니아 에어컨 등 총 세 번의 방송을 진행한다. 오는 20일에는 자체 식품 전문 프로그램 ‘김원효의 속 보이는 레시피’를 선보인다.

혜택도 준비했다. 오는 31일까지 쇼핑라이브 구독을 신청한 모든 소비자에게 적립금 1000원을 지급할 계획이며, 라이브 방송 중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에게는 5월 한 달 간, 추첨을 통해(방송당 5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신양균 SK스토아 DT그룹장은 “앞으로 SK텔레콤 ICT(정보통신기술) 패밀리 및 스튜디오S 등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콘텐츠뿐만 아니라 단독 상품 발굴 및 라이브커머스 차별화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