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거래소, ‘ETF 시장 지속성장을 위한 자산운용사 CEO 간담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520010010788

글자크기

닫기

오경희 기자

승인 : 2021. 05. 20. 18:54

2021.05.20-자산운용사 CEO간담회3
20일 한국거래소가 개최한 ‘ETF 시장의 지속성장을 위한 자산운용사 CEO 간담회’에 앞서 임재준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장(앞줄 왼쪽 네번째)과 자산운용사 CEO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는 20일 ‘ETF시장의 지속성장을 위한 자산운용사 CEO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ETF를 발행하는 13개 자산운용사 CEO가 참석해 ETF시장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시장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한국거래소 임재준 유가증권시장본부장은 최근 자본시장의 직접 투자 증가, 투자자 보호 강화 추세에 맞춰 ETF시장이 투자 저변을 넓히고 성장을 지속할 수 있도록 업계가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국거래소는 시장의 투자수요에 맞춘 다양한 ETF 상품이 적시에 출시될 수 있도록 정형적 상품 등에 대한 심사 간소화 및 사전협의절차 개선을 통해 상장심사 기간을 단축하고, 유사종목에 대한 일괄심사를 축소해 상장절차가 순조롭게 이루어지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또, 원자재 등 변동성이 높은 자산을 담는 ETF 상품에 대해서는 투자자 보호 안정화 장치(2020년)가 마련된 만큼, 해외 직구수요 흡수 등을 위해 상장제한을 완화할 계획이며, 초저금리 시대의 장기적인 자산관리 수단으로서 ETF 상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온라인 타깃 광고를 제작하고,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글로벌 컨퍼런스를 개최(11월 예정)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방안을 추진할 예정이다.

오경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