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의왕시-의왕경찰서-의왕소방서, 스마트도시 안전망 서비스 구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526010014084

글자크기

닫기

엄명수 기자

승인 : 2021. 05. 26. 15:13

스마트 안전망 운영 협약식 및 시연회 (1)
의왕시는 의왕경찰서, 의왕소방서와 스마트도시 안전망 운영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제공=의왕시
경기 의왕시는 26일 의왕경찰서, 의왕소방서 등 3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 사업 완료에 따른 스마트도시 안전망 운영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약식 및 시연회를 가졌다.

이 사업은 지난해 2월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12억원의 국비를 확보한 상태다.

시는 스마트도시 안전망 서비스를 통해 의왕시 전체 CCTV 2246대를 통합해 112긴급영상 및 긴급출동, 119긴급출동, 재난상황 긴급대응, 사회적 약자지원 등 5개 분야의 지원서비스뿐만 아니라 의왕시 특화서비스인 부곡도깨비시장·바라산자연휴양림 스마트화재 감지시스템과 안심귀가 서비스를 구축했다.

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골든타임 확보 및 안전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지역사회 안전망 서비스 강화로 시민들이 보다 안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시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해 누구나 살기 좋은 의왕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