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T&G 상상마당 부산, 뷰티 창업지원 ‘2021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공모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531010016343

글자크기

닫기

이상선 기자

승인 : 2021. 05. 31. 11:52

뷰티 브랜드 론칭 지원 등 혜택…6월 20일까지 전국단위 모집
담배
KT&G 상상마당 부산, 뷰티 창업지원 ‘2021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공모 포스터./제공=KT&G
KT&G 상상마당 부산이 청년들의 뷰티 분야 창업을 지원하는 ‘2021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전국단위 공모를 6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청년 창업지원을 강화하고 상상마당의 문화예술 지원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했다. 공모주제는 친환경 뷰티 브랜드 및 제품이다.

모집 제품군은 스킨·클렌징·헤어·바디 제품 등이다.

접수는 이날부터 6월 20일까지며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뷰티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2030세대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 단위로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우선 서류 심사를 거친 후 워크숍 평가와 멘토링 캠프를 거쳐 7월 14일 최종 선정 2팀을 발표할 예정이다.

KT&G 상상마당 부산은 ‘꽃을 든 남자’, ‘다나한’, ‘비프루브’ 등 브랜드로 알려진 화장품 전문기업 ㈜코스모코스와 협업해 최종 선정 2팀의 제품 제작과정 전반을 지원할 예정이다.

브랜드 론칭 비용 5000만원과 제품 개발 멘토링 교육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브랜드 론칭 후에는 온·오프라인 홍보 및 마케팅 플랫폼을 지원해 브랜드 활성화를 도울 계획이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더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공모주제가 친환경인 만큼 청년 창업가들의 아이디어가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상상마당 부산은 KT&G가 홍대·논산·춘천·대치에 이어 전국에 다섯 번째로 설립한 복합문화공간이다. 지상 13층, 지하 5층으로 현재 운영 중인 상상마당 중 최대 규모다.

PLAY·CO·WORK·REFRESH 세 가지 콘셉트로 운영하며, 디자인·공연·전시 등을 즐길 수 있는 문화시설과 크리에이터 창작센터 및 청년 창업지원 공간 등으로 구성됐다. 방문객들이 문화와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숙박시설도 운영하고 있다.
이상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