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기업·직무 인사담당자와 소그룹 멘토링 진행
|
넉넉위크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취업 정보는 물론 지역 유망기업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 집중 취업지원 주간 프로그램이다.
IT 취업 동향, 포트폴리오 제작법 등 특강과 분야별 멘토링, 인사담당자 토크콘서트, 이력서 사진촬영, 취업 컨설팅 등으로 구성돼 취업준비 입문자부터 면접 준비자까지 참여할 수 있다.
특강과 멘토링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특강에는 취업준비생들의 관심도가 높은 노션(Notion) 프로그램 컨설턴트를 섭외해 포트폴리오 제작법을 강의한다. 멘토링에는 실리콘밸리에서 주목받는 한국 스타트업 ‘스윗 테크놀로지’의 이주환 대표와 NC 소프트 개발 담당자, 와디즈 마케팅 담당자 등이 참여해 기업 현장의 생생한 조언을 들을 수 있다.
온라인, 오프라인을 선택 참여할 수 있는 25일 토크콘서트는 오프라인 참여자에 한해 직무 인사담당자와 소그룹 멘토링을 진행한다. 현재 채용 진행 중인 성수동 우수기업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 믹스앤픽스, 서울벤처스, 위허들링이 연사로 참여해 IT 업계 입사 지원 청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도 취업 상담 및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은 상시 진행한다. 청년 구직자에게 메이크업부터 이력서 사진촬영까지 제공한다.
넉넉위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페이스북 ‘성동구 광역일자리카페 청년 일다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넉넉위크를 통해 코로나19 고용 한파로 힘들었던 청년들이 막막했던 취업 스트레스를 덜고 꿈을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으로 일자리 연계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