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규창 경기도의원, 보차도 분리공사 요청 관련 민원 대책 논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618010011036

글자크기

닫기

김주홍 기자

승인 : 2021. 06. 18. 14:34

김규창 의원,
김규창 경기도의원이 17일 경기도의회 여주상담소에서 대신 중·고등학교 학부모 2명, 여주시청 관계자와 함께 대신면 후포리 ~ 대신 중·고등학교 보차도 분리(인도조성) 공사 요청 관련 민원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제공=경기도의회
김규창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의원(국민의힘, 여주2)이 17일 경기도의회 여주상담소에서 대신 중·고등학교 학부모 2명, 여주시청 관계자와 함께 상담회를 열었다.

이날 참석자들은 대신면 후포리~대신 중·고등학교 보차도 분리(인도조성) 공사 요청 관련 민원 상담 및 대책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한 학부모는 “대신 중·고등학교에서 인근 후포리 구간은 보차도가 분리되지 않아 본 구간을 이용하는 학생들과 지역주민, 요양원 입소자들의 통행과 이동에 교통사고의 위험성이 상존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토로했다.

이어 “이 구간은 도로 주변에 잡초가 우거져 통행로가 없으며 도로의 커브구간이 많아 지속적인 인명사고가 발생했던 곳”이라며 “인도조성 공사가 조속한 시일 내에 이뤄질 수 있도록 조치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여주시청 관계자는 “당초 본예산에 계상돼 있지 않아 사업추진에 어려움이 있으나 공사의 필요성과 시급성이 인정되므로 우선 설계용역을 실시해 사업량(구간, 폭, 토지확보 방안 등)을 산출 후 요구사항을 점차적으로 해결하도록 조치하겠다”고 답변했다.

김 의원은 “이 문제의 심각성과 중요성에 대해 깊이 공감하며, 여주시청 관계자에게 주민들의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조속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달라”고 강조했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