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XR 기반의 메타버스 산업 생태계 발전과 공헌도를 고려하여 국내 유망 기업 및 기업인, 우수 콘텐츠·솔루션 등을 발굴하여 성과를 치하하고, 시상 및 홍보를 통해 XR 산업 확산 촉진에 기여할 예정이다.
2021 코리아 메타버스 어워드(XR 분야)는 상반기(6월), 하반기(11월) 총 2회로 진행되며, 이번 ‘2021 상반기 코리아 메타버스 어워드’는 2021년 6월 23일(수)부터 7월 14일(수)까지 공모가 진행된다.
시상 부문은 △XR 기반 메타버스 산업공헌도 및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도가 높은 기업 △도전정신과 혁신적인 XR기업 모델을 제시하는 등 XR 및 메타버스 기업 육성에 기여한 기업인 △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우수한 사업성과를 창출한 콘텐츠 및 솔루션 3개 부문이다.
상·하반기(6월·11월) 메타버스 어워드에서는 3개 부문별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총 3점 및 상금 600만원(각 200만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장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자는 기업 성과 및 콘텐츠·솔루션의 우수성 홍보, 국내 가상증강현실 최대 전시회인 KVRF(코리아 VR 페스티벌) 참가, 디지털콘텐츠 해외진출 지원사업 연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김정삼 소프트웨어정책관은 “건강하고 역동적인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XR 산업분야 발전과 성과확산에 기여한 기업, 기업인, 콘텐츠 및 솔루션을 선발·포상하여 그간의 노고를 위로·격려코자 하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본 행사가 국내·외 XR 산업에 기여하고, 관련 산업을 대표할 수 있는 전문적인 시상식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