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청렴버킷챌린지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811010006573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1. 08. 11. 12:55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는 11일 올해 상반기 청렴버킷챌린지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렴버킷챌린지는 청렴생태계 조성과 청렴문화 확산활동의 일환으로 청렴우수자에 대한 포상과 청렴슬로건 선정으로 구성됐다. 청렴우수자의 경우 센터 이사장이 1인을 지목해 포상하고 이후 지목된 직원이 다음 청렴우수자를 지목하는 챌린지 형식으로 운영된다.

상반기 청렴우수자로 지목된 직원은 창업지원팀의 변혜선 대리로 5월에 관련업체가 지급한 기프트카드를 감사팀에 신고·반납해 부정청탁과 금품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이행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이에 감사팀은 관련사항을 조사했고 해당업체에게 금품을 반환, 재발방지를 위한 확약과 서약을 징구했다.

또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슬로건 공모를 통해 ‘오늘의 청렴 내일의 신뢰’가 슬로건으로 선정됐다. 해당 슬로건은 감사 관련 문서의 두문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청렴버킷챌린지를 통해 선정된 직원에게는 계영배가 수여되며 포상휴가가 지급된다. 계영배는 7할 이상의 술잔이 채워질 경우 밑으로 술이 빠지는 청렴과 절제의 상징물로 이번 챌린지의 기념물로 지정됐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