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달쑤는 ‘도시 달구벌 수달’의 줄임말로 친환경 도시 대구 도심의 맑고 깨끗한 신천에 사는 수달 캐릭터이다.
대구시가 제작한 ‘추석맞이 도달쑤 이모티콘’은 추석에 많이 사용하는 명절 안부 인사 문구와 각 상황에 어울리는 ‘~대구’ 어투, 일상생활에 활용도가 높은 감정 표현 동작 등 총 16종으로 구성했다.
이번에는 도달쑤와 컬러풀 프렌즈가 함께하는 이모티콘으로 ‘마스크 쓰 GO! 백신 맞 GO!, ‘우리 집으로 가자’ 등 일상 방역과 백신 접종 홍보에 시민들이 공감할 콘텐츠를 제작해 코로나19로 힘든 일상을 보내는 시민들에게 도달쑤와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추석 연휴를 보내기를 기원하는 모습을 담았다.
이모티콘을 받는 방법은 카카오톡 친구 검색 메뉴에서 ‘대구 시청’을 검색한 후 채널을 신규로 추가하면 선착순 4만5000명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이후 30일간 사용이 가능하다.
시 홈페이지에서도 이모티콘 파일을 받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에 앞서 올 2월에 배포한 새해 인사 이모티콘은 배포한 지 3시간 만에 조기 마감되는 등 도달쑤 이모티콘의 열기가 뜨거웠다.
한편 친근한 이미지로 코로나19 방역수칙 홍보, 대구행복 페이 등 다양하게 활용되는 ‘도달쑤’는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한 ‘제4회 우리 동네 캐릭터 대상’ 지역 부문에 참가해 6:1의 경쟁을 거쳐 본선에 진출했고 최종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시 관계자는 “추석맞이 도달쑤 이모티콘은 코로나19로 직접 만날 수 없는 가족, 지인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추석을 기원하는 메시지로 구성했다”고 말했다.
앞으로 도달쑤는 인스타, 틱톡 등 자체 SNS 채널을 신설해 일상을 공유하고 시민들과 더욱 친근하게 소통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1급수에서만 서식하는 수달이 도심 신천에 살고 있는 대구의 쾌적한 친환경 도시 이미지를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