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서울지방중기청, 2021년 해외규격인증지원 교육 참여기업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007010004015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1. 10. 07. 17:04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과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활성화를 위해 12,13일, 15일 해외규격인증지원 심화 및 일반 교육을 각각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하는 해외규격인증 교육은 서울지역에 소재하는 의료기기, 화장품 제조, 도소매 업체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것이다.

우선 KTR에서는 12일부터 13일까지는 심화교육으로서 의료기기 수출에 필요한 기술문서 작성방법을 안내한다. 기술문서는 제품의 원재료, 구조, 사용목적과 방법, 규격 등을 포함한 문서로서 의료기기 제품의 해외 수출 시 필수서류다

다음으로 올해 서울지역 수출비중이 가장 높은 화장품 관련기업을 대상으로 중국수출에 필수적인 중국의약품관리국(NMPA) 인증 제도를 교육한다. 해당 교육비용은 모두 무료이며 교육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집채 방식이 아닌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에 회원가입 후 교육을 신청하면 되며 별도의 오프라인 신청은 받지 않는다. 또한 교육을 수료한 기업의 담당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해당 수료증을 소지한 기업은 중기부 수출바우처사업 등 수출지원사업 신청 시 최대 3점의 가점을 받는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