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거창군, 지역특산물 ‘라이브커머스’ 행사 호평...우수농산물 홍보·판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008010004374

글자크기

닫기

박현섭 기자

승인 : 2021. 10. 08. 12:57

1. 거창韓거창 농산물 라이브커머스로 판로 개척
조윤환 거창군연합사업단 거창군농협지부장(오른쪽)이 지난 6일 온라인마케팅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거창의 우수농산물인 사과와 샤인머스캣을 판매하고 있다. /제공=거창군
경남 거창군 통합마케팅 조직인 거창군연합사업단은 지난 6일 온라인마케팅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거창의 우수농산물인 사과와 샤인머스캣을 판매했다고 8일 밝혔다.

경남에서 생산된 농축산물의 온라인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경남농협 온라인지역센터에서 오후 1시~2시에 네이버 쇼핑라이브 실시간 방송을 했으며 거창의 우수농산물인 사과와 샤인머스캣을 시중가 대비 각각 13%, 1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했다.

판매 가격은 택배비 포함 사과(시나노스위트 5㎏, 27과내) 2만 6900원, 샤인머스캣(2㎏, 3~4수) 3만 2900원에 판매했으며 사과즙 한 박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청정지역 거창에서 생산되는 사과는 일교차가 큰 환경에서 재배하여 맛과 향이 뛰어나며 샤인머스캣은 당도가 18브릭스 이상인 상품만 출하하여 높은 인지도를 자랑했다.

군은 외국 농산물 수입, 농산물 소비성향 변화 등으로 농산물 판매가 갈수록 어려운 시기에 가격과 유통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모색하고 있다.

조윤환 거창군 농협지부장은 “라이브커머스를 처음 시도하여 우리 군 우수농산물을 전국 소비자에게 홍보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내년에는 다양한 농특산물을 홍보하여 판로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소비자 대면 마케팅이 어려운 시기에 온라인마케팅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우리 지역 농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는 길이 열려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마케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현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