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교원에듀, 실사형 AI 튜터 도입된 아이캔두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012010006304

글자크기

닫기

이수일 기자

승인 : 2021. 10. 12. 16:45

1
복의순 교원에듀 대표가 아이캔두 소개를 하고 있다./제공=교원에듀
교육업체 교원에듀는 메타버스와 실사형 인공지능(AI) 튜터를 구현한 유·초등 대상 디지털 학습지 아이캔두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교원에듀 관계자는 “홈스쿨링 시장이 커지고 디지털 학습 시장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며 “알파세대들이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키우고 학교 공부에 몰입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기반 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교원에듀에 따르면 아이캔두는 메타버스 환경에서 실제와 유사한 학습 경험을 위해 가상 교실 플랫폼이 구현됐다. 학습자는 다양한 행성 콘셉트의 메타버스 교실을 이동하며 학습할 수 있다.

실제 인물이 AI튜터로 구현된 실사형 AI 튜터가 도입됐다. AI 튜터가 학습 과정에 등장해 학습 데이터와 AI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성취도를 비교하고 잘못된 학습 습관을 바로잡아 준다.

학습자는 크리에이터 도티 ‘도티쌤’, 조혜지 아나운서 ‘이지쌤’, 스마트 빨간펜 라이브 퀴즈 쇼 MC 큐깨비 ‘깨비쌤’ 중 한 명을 선택해 학습할 수 있다.

개인화 맞춤 학습 실현을 위해 멀티모달 분석 적용으로 AI 맞춤학습 코스를 추천해준다. 학습자가 문제를 푸는 동안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수준별 맞춤 문항을 제공하고 취약한 개념은 재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3D 애니메이션, 360도 영상 등의 영상은 마이크로러닝(분 단위 교육) 형식으로 제공된다.
이수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