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유진로봇,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104010003174

글자크기

닫기

차동환 기자

승인 : 2021. 11. 04. 16:49

고용친화적 미래형 산업시설 기업으로 선정
유진로봇 송도 사옥 전경
유진로봇 송도 사옥 전경 /제공=유진로봇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유진로봇이 인천광역시가 주최하는 ‘2021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는 이번 어워드는 고용친화적인 미래형 산업시설의 혁신모델을 제시하는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는 행사다.

유진로봇은 근로자들의 편의를 고려한 사무실 환경은 물론 카페테리아, 휘트니스센터, 옥상정원 등의 공간을 사옥 내 조성했다. 또 각층별로 단순하고 안전한 동선 설계로 위험시 빠른 대응이 가능하고 채광을 확보하기 위한 중정과 유리를 사용해 건축학적 미학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인천 송도국제도시 지식정보산업단지 내에 위치한 유진로봇 사옥은 지난 2018년 4월, 서울 본사에서 시설을 이전해 연면적 1만4654㎡의 지상4층, 지하 1층 규모의 사옥으로 준공됐다.

건물 1층에는 로봇 전시관과 로봇 카페를 함께 조성해 대한민국 로봇1세대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살렸으며 2층에는 제조시설이, 3층과 4층에는 전체 직원의 60%가 소속되어 있는 자체 연구소와 사업부서가 마련돼 있다.

박성주 유진로봇 대표는 “앞으로도 기업의 가치를 높이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꼭 필요한 토탈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해 사회에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투자를 이어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차동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