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사진 NFT 발행하고 경매수익은 선거 후 기부"
|
이날 발행한 NFT 영상은 2021년 9월 8일 김동연 후보가 대선 출마를 선언하며 공개한 출마 선언 영상의 요약본이며 1월 11일 오전 11시 11분에 발행됐다.
이 자리에서 변준환 ‘코인플러그’ 이사는 “세계 최초로 대통령 출마 영상을 NFT 발행하는 김동연 후보의 행보가 긍정적으로 보인다”며 “정치스타트업을 창업하신 것처럼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모습을 항상 응원하겠다”며 김동연 후보의 NFT 등록을 도왔다.
김동연 후보는 ‘코인플러그’ 20대 임직원들과 NFT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에서 “부총리 재임 당시 블록체인 기술을 처음 접한 후 이 기술을 통해 대한민국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며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김 후보는 “청년들이 기득권의 영향을 받는 현실을 뛰어넘어 가상현실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펼칠 수 있도록 제도개선과 규제완화에 힘쓰겠다”며 ”세계 최초로 대선출마영상 NFT 발행을 하고 청년들의 도전에 동참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 후보는 “앞으로 인류 역사는 메타버스를 통해서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이라며 신기술 기반 산업 육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동연 후보는 ‘코인플러그’가 운영하는 NFT 플랫폼 ‘메타파이를 통해 향후 3일마다 한 개의 영상 또는 사진 NFT를 발행할 예정이며 선거일 이후 경매수익은 모두 기부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