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쇼핑·레이빌리지 업무협약…“커머스 NFT 시장 선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125010014238

글자크기

닫기

차동환 기자

승인 : 2022. 01. 25. 10:54

K쇼핑-레이빌리지 MOU 체결식
최유성 K쇼핑 본부장(왼쪽)과 정나연 레이빌리지 대표가 양사를 대표해 목동 K쇼핑 미디어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K쇼핑
K쇼핑이 커머스와 대체불가능토큰(NFT)을 융합한 신규시장 선점하기 위해 국내 대표 아트테인먼트 컴퍼니 ‘레이빌리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레이빌리지는 국내 유수 기업들의 아트 비즈니스 관련 기획·전시를 담당하고 있다. 국내외 미술작품, 음원과 영상, 한류 관련 지적재산권(IP)를 확보했으며 메타버스 전시 선두 기업으로 국내외 NFT 플랫폼을 통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K쇼핑은 레이빌리지 소속 작가의 미술작품 및 작품과 관련된 디지털아트 결합형 NFT상품을 기획하고 브랜드 상품을 공동 개발하는 한편, K쇼핑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커머스 방송 형식으로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또 해당 방송의 판매수익금은 전액 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기부할 계획이다.

최유성 K쇼핑 모바일라이브사업본부장은 “자사의 유무형 상품 및 NFT를 융합한 상품을 시장에 새롭게 선보이며 커머스 NFT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차동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