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달앱 먹깨비, ‘블록체인·메타버스’ 접목한 차세대 서비스 구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209010003998

글자크기

닫기

지환혁 기자

승인 : 2022. 02. 09. 14:13

123
공공배달앱 먹깨비의 강용구 최고운영책임자(왼쪽부터),김도형 대표,강진욱,최고기술경영자 /제공=먹깨비
공공배달앱 먹깨비가 국내 처음으로 블록체인과 메타버스를 접목한 차세대 배달앱 서비스를 구현한다고 9일 밝혔다.

먹깨비는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통해 플랫폼 사용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의 배달앱은 사용자에게 앱 내에서 사용가능한 쿠폰과 포인트 등을 지급하는데 그쳤지만, 먹깨비는 실생활에 접목할 수 있는 블록체인을 도입해, 가상자산을 이용한 혜택 등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또 먹깨비는 빅데이터 기반의 메타버스 기술을 접목시켜 차별화된 배달앱 서비스를 구현한다. 먹깨비는 메타휴먼(AI먹깨비)를 통해 커머스와 커뮤니티의 콘텐츠를 결합하는 모델을 만들고 사용자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

김도형 먹깨비 대표는 “선도적으로 블록체인 생태계를 배달앱과 접목해 차별화된 배달앱 서비스를 진행할 것”이라며 “플랫폼 사용자에게도 다양한 혜택과 재미요소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먹깨비는 이 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안착하면 결제와 배달앱 시스템이 약한 동남아 배달앱 시장에 진출할 방침이다.
지환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