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코트라, ‘코트라 무역투자24’로 중소기업 원스톱 지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213010005898

글자크기

닫기

최연재 기자

승인 : 2022. 02. 13. 10:55

14일 오픈
- 고객 접근성·편의성을 크게 높인 통합시스템으로 평가
사진 01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가 디지털 전환 추세에 발맞춰 새롭게 개편한 대표 홈페이지 ‘코트라 무역투자24’를 선보인다. 해당 시스템은 오는 14일부터 개편될 예정이다. /제공=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가 디지털 전환 추세에 발맞춰 새롭게 개편한 대표 홈페이지 ‘코트라 무역투자24’를 선보인다.

코트라는 13일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 개선을 목표로 이른바 ‘찾아보고, 물어보고, 신청하는’ 원스톱 창구를 홈페이지에 구축했다고 밝혔다. 해당 시스템은 오는 14일부터 개편될 예정이다.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제공되던 △해외정보 △사업안내 △문의·상담 서비스를 무역투자24를 통해 한데 묶어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정보접근성과 서비스 이용 편의를 함께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용고객은 무역투자24에서 관심국가와 관심품목에 따라 선별된 해외시장뉴스와 바잉오퍼 조회부터 빅데이터 잠재파트너 추천까지 맞춤형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코트라 무역투자24’는 고객·사업 관리에 대해 예외 없는 온라인화를 추진하고, 반응형 웹으로 설계해 한층 강화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전화·이메일 등으로 관리·운영되던 해외무역관 사업참가 고객들의 불편이 해소되고, 서비스 접근이 한층 쉬워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고객의 사업참가 프로세스 표준화, 모바일결제 등 통합결제 서비스 도입, 고객 알림서비스 제공 등으로 고객지원 서비스가 개선됐다.

김윤태 코트라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코트라 무역투자24’는 중소기업이 무역·투자 관련 해외시장 정보와 지원사업 정보를 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이라며 “앞으로 무역·투자 활동의 나침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최연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