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DGB금융, 공식 SNS 계정 ‘선넘는 단똑우’ 오픈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222010011957

글자크기

닫기

이주형 기자

승인 : 2022. 02. 22. 16:26

clip20220222162553
DGB금융그룹은 그룹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계정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인스타그램 계정명은 ‘선넘는 단똑우’로 DGB금융그룹의 IM프렌즈 캐릭터인 ‘단디’, ‘똑디’, ‘우디’를 하나의 단어로 부르기 쉽게 네이밍했다. 각 캐릭터가 주인공인 귀여운 단똑우 컨셉을 새롭게 구축했다.

특히 ‘선넘는’ 의미의 다양성을 활용해 컨텐츠에 대한 재미와 기대감을 부여했다. 유저들에게 선 없이 거침없고 친근하게 다가가겠다는 의미를 내포했다. 앞으로 최신 트랜드를 반영해 누려야 할 권리를 주장하는 사이다 발언과 불의를 참지 못하는 행동으로 재미와 통쾌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계정명은 임직원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만들어졌다. 그룹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대한 임직원의 관심도를 증대시키고 계정명에 차별화를 두기 위해 지난달 말 그룹 전 계열사 대상으로 계정명 공모를 진행했다.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나온 기발한 아이디어 중 ‘선넘는 단똑우’가 최종 선정됐다.

DGB금융그룹은 공식 SNS 오픈을 기념해 이날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일반고객과 임직원 대상으로 ‘선넘는 단똑우의 친구가 되어주세요!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넘는 단똑우’ 계정을 팔로우하고 ‘좋아요’를 누른 뒤 단똑우에게 인사 댓글을 남기면 된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치킨 기프티콘을 제공하며, 당첨자에게는 인스타그램 개별 DM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DGB금융그룹 SNS 담당자는 “장르의 선을 넘는 다재다능한 캐릭터로 유저들의 기억에 쉽게 각인되길 기대한다”며 “향후 재미있고 차별화된 컨텐츠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 및 임직원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전국구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형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