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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아딤채, ‘리콜’ 김치냉장고 보상판매 실시

위니아딤채, ‘리콜’ 김치냉장고 보상판매 실시

기사승인 2022. 03. 02. 1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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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반납하고 새 제품 구매시 모바일 상품권 혜택
3월 한 달간 전국 할인점·백화점·전문점·온라인 채널서 보상 프로그램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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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아딤채의 2005년 이전 뚜껑형 김치냉장고 ‘딤채’/제공=위니아딤채
위니아딤채는 3월 한달간 15년 이상 장기 사용한 노후 김치냉장고 ‘딤채’를 보유한 고객 대상으로 재구매 보상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재구매 보상 프로그램 적용 대상은 2005년 9월 이전 생산된 뚜껑형 딤채다. 위니아딤채는 국가기술표준원과 2020년 말부터 노후 모델에 대한 자발적 리콜을 진행해왔다.

리콜 대상 모델 보유 고객이 이달 200ℓ급 이상 딤채 혹은 위니아 프렌치냉장고를 구매하면 10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100ℓ급 소형 김치냉장고를 구매하면 모바일 상품권 5만원이 지급된다.

고객이 구매처에서 제품 반납 신청을 하면 위니아딤채의 전문 엔지니어가 가정을 방문한다. 이후 엔지니어가 신제품 구매 영수증, 리콜 대상 제품 여부 등을 확인하고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온라인 채널에서도 동일한 혜택이 적용된다.

위니아딤채는 2020년 12월 자발적 리콜 시행 이후 지난해에만 26만 여대를 발굴 및 조치를 완료했다. 실질적 잔량은 9만대 안팎으로 추산된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이번 보상 혜택은 현재 자발적 리콜을 시행하고 있는 제품 잔량을 발굴 및 폐기 조치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일환”이라며 “남은 리콜 수량도 조기 수거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의무를 다하고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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