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기내시경학 분야의 최신 지견을 습득하고 전문가들과 심도 있는 논의의 장인 제65회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세미나가 오는 20일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4일 학회와 대한소화내시경연구재단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에서는 소화기내시경 분야의 필수 프로그램인 소독·진정 분야 외에 보험정책의 주요 사항을 점검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또 △안전하고 질 높은 내시경 검사법 △유익한 증례 △흔히 접하는 질환 △최근 발표된 임상진료지침 △최신 진단법과 치료 술기 △내시경 분야에 급속도로 적용이 기대되고 있는 영상증강 내시경과 인공지능 세션도 준비됐다. 특히 상부·하부·췌담도 내시경 분야의 다양한 주제를 심도 있게 다뤄 소화기내시경학 분야의 최신 지견 습득과 전문가들과 함께 하는 활발한 논의의 장도 펼쳐진다.
이오영 이사장
0
이오영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연구재단 이사장
이와 함께 PG(Postgraduate) 코스에서는 내시경을 새롭게 접하는 초심자, 전공의 및 전임의에게 소화기내시경 분야의 기본 사항들을 전달할 예정이다. 회원들의 실제적이고 숙련된 지식 요구에 맞춰 상부위장관과 하부위장관 분야의 명망 높은 내시경 전문의들의 ‘live demonstration’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이오영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대한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 이사장은 “이번 세미나는 소화기내시경학회 회원 모두가 참여하는 교육과 정보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학회는 안전하고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많은 준비를 했고, 이를 통해 모범적이고 발전적인 학술세미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유행 확산 상황을 감안해 현장 오프라인 참석자는 좌장 및 강연자 등 필수인력으로 최소화하고 대다수 참석자는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