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DB손보, ESG경영 성과 담은 동영상 제작…김정남 부회장 직접 출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304010002495

글자크기

닫기

조은국 기자

승인 : 2022. 03. 04. 14:59

ESG홍보영상 이미지 1
DB손해보험 ESG경영 성과 동영상.
DB손해보험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을 고객, 임직원, 주주 등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ESG경영, 소비자중심경영 활동 및 성과를 4편의 동영상으로 제작해, 다양한 채널에서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동영상은 임직원들의 퀴즈쇼로 시작되며, 직원들의 일상 브이로그를 통해 실무자들이 실천하는 ESG경영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또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메타버스 상에서 DB손보의 사회적 책임경영을 소개하고, 환경경영에 대한 이야기를 랩 배틀로 풀어내는 등 흥미로운 콘셉트로 기획됐다. 전문 배우가 아닌 임직원들이 출연해 재미를 더했다.

DB손보 관계자는 “각 편마다 김정남 부회장이 직접 출연해 DB손해보험의 ESG경영 추진방향, 주요성과와 향후 비전을 설명하는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눈높이에 맞춘 컨텐츠 제작을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DB손보는 ‘고객과 함께 행복한 사회를 추구하는 글로벌보험금융그룹’이라는 비전하에 글로벌 수준의 ESG경영 보험사를 목표로 다양한 ESG경영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신설해 전사 ESG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중장기 로드맵에 따라 단계적으로 구현해 나가고 있다.

환경 부문에서는 세계최초 환경배상책임보험 개발, 국내 금융업 최초 탈석탄금융 선언, 자산운용 시 ESG투자 프로세스를 마련해 신재생·친환경에너지에 투자를 확대하는 등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사회 부문에서는 옐로카펫, 교통환경챌린지 등 본업과 연계된 대표 사회공헌활동 외에도 정보보호, 사회적 상품, 보험사기 예방 등을 통해 이해관계자간 사회적 니즈를 사회적 가치 증대로 전환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도 ‘글로벌 수준의 지배구조 체계 확립’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DB손보는 금융당국이 지정한 금융복합기업집단의 대표 금융회사로서 금융복합기업집단 내부통제/위험관리체계를 구축하고 관련 경영리스크 등을 선제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조은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