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기업은행, 디지털 혁신인재 일자리 창출 앞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325010014939

글자크기

닫기

김윤주 기자

승인 : 2022. 03. 27. 09:00

디지털 혁신인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식
25일 서울산업진흥원 청년취업사관학교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왼쪽부터)임문택 기업은행 기업고객그룹장, 김현우 서울산업진흥원 대표, 김현철 한국인공지능협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서울산업진흥원, 한국인공지능협회와 ‘디지털 혁신인재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SeSAC)에서 양성한 청년 디지털 인재와 기업은행과 한국인공지능협회에서 추천하는 관련 우수기업과의 일자리 연계를 위해 체결됐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은 “이번 협약이 중소기업의 디지털 인력난 해소와 청년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IBK는 중소기업과 우수한 인재의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중상 일자리 사업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현우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도 “다자간 협약을 계기로 청년취업사관학교에서 양성한 인재들이 보다 양질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디지털 교육과 취업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기업은행의 혁신창업 육성플랫폼인 ‘IBK창공’ 육성기업과 청년취업사관학교 수료생 간의 일자리 매칭이 시작된다. 이어 양 기관은 5월부터 4회에 걸쳐 ‘2022 디지털 혁신인재 일자리 매칭데이’를 공동 진행할 예정이다.
김윤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