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경험 혁신 추진
|
아이지에이웍스는 국내 유일의 종합 데이터 테크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고도의 데이터 분석 기술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신한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데이터 분석 공동 연구·프로젝트 추진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인프라 구축 ·역량 내재화 협업 ▲모바일 인덱스 등 통계데이터 활용 인사이트 발굴 ▲데이터플랫폼 구축 협업·활용 등의 공동연구를 진행해 금융 데이터를 통한 대고객 혁신사업을 추진한다.
또 아이지에이웍스가 보유한 4300만명 규모의 디지털 고객 행태·기호 데이터와 커머스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분석 역량을 강화하고 금융과 연계한 초개인화된 고객 경험 제공 및 신사업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시대 필수 자산인 고객 데이터를 관리 하는 능력이 디지털기업으로서 중요한 핵심역량이 될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금융·비금융 데이터 분석 역량을 내재화하고 고객 경험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한은행은 최근 배달 플랫폼 ‘땡겨요’와 ‘KT와의 탈금융·통신 전방위 협력’ 등 산업간 경계를 허무는 혁신적인 시도를 통해 다양한 영역의 고객 데이터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데이터 드리븐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