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동원F&B, ‘물로’ 앱 론칭…물 마시기·플로깅 등 기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418010009815

글자크기

닫기

김서경 기자

승인 : 2022. 04. 18. 09:19

동원샘물 건강 챌린지
[동원그룹] 동원F&B, 먹는샘물 업계 최초 건강 챌린지 앱 ‘mullo(물로)’ 론칭_220418
동원F&B는 먹는샘물 업계 최초로 건강 챌린지 앱(app) ‘mullo(물로)’를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물로 앱은 건강과 환경 보호 등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참여형 앱으로, ‘물로 세상을 건강하게 만든다’는 취지 아래 기획됐다. 이는 △건강을 위한 물 마시기 챌린지 △월별로 진행되는 운동 챌린지 등 2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물 마시기 챌린지는 누구나 하루 동안 2L의 물을 마신 후 인증 사진을 등록하면 되며, 참여자들에게는 동원샘물을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5㎞ 달리기, 플로깅(산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 하이킹 등 월별로 진행되는 운동 캠페인에 참여하면 숲 조성 사업, 결식 아동 후원 등 환경 및 사회공헌을 위한 기부금을 적립할 수 있다. 동원F&B는 사전 등록 기간 열흘 간 1만명 이상의 신청자가 몰렸다고 전했다.

동원F&B는 이 외에도 1만보 걷기, 30분 달리기, 식단 기록하기 등 상시 챌린지도 운영한다. 물로 앱은 안드로이드와 앱 스토어 등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동원샘물 라벨에 부착된 QR 코드를 통해서도 다운 받을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는 ‘오하운(오늘 하루의 운동)’, ‘미라클 모닝(아침에 일찍 일어나 운동, 독서 등을 하는 것)’ 등 자기 관리를 실천하며 이를 SNS에 인증하는 것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며 “개인의 건강을 넘어 사회의 지속가능성 추구하는 MZ세대들과 활발히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서경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