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기도교육청, 인공지능 활용해 24시간 챗봇 상담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424010013727

글자크기

닫기

김주홍 기자

승인 : 2022. 04. 24. 09:44

카카오톡 채널로 챗봇과 1대 1 채팅 상담 서비스 시작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채널 활용해 민원 서비스 제공
인공지능 활용해 24시간 챗봇 상담
경기에듀콜센터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 안내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이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24시간 민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24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민원인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궁금한 사항을 찾아보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기존에 경기에듀콜센터로 운영하던 전화 상담을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까지 확대했다.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는 도교육청 누리집 상담 메뉴를 통해 이용하거나 카카오톡에서 ‘경기에듀콜센터’ 채널을 추가하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상담은 민원인이 직접 상담 메뉴를 선택하면 메시지로 정보를 제공하는 챗봇 상담과, 상담사 1대 1 채팅 상담으로 운영한다.

다만, 챗봇 상담은 24시간 운영하고 1대 1 채팅 상담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도교육청은 5월 중순까지 평소 민원 상담이 많았던 고등학교 입학, 고등학교 전학, 교육비 지원과 교육 급여, 제증명 발급, 스승 찾기, 검정고시, 민원 신청(국민신문고) 분야를 시범 운영해 서비스 내용과 방식을 이후 더 보완할 예정이다.

정수호 도교육청 총무과장은 “민원인들이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며 “비대면 시대에 다양한 소통 방식으로 신속하게 민원 응대를 진행해 민원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