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기간 : 4월 25일(월)~5월 27일(금) 18시까지
|
이번 사업은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준비 중인 팀을 선발해 사회적 목적 수립부터 사업화까지 창업의 전 과정을 지원한다.
선발된 팀은 창업자금, 담임멘토링 및 전문멘토링, 의무교육 등 다양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예정이다.
이에 앞서 센터는 사업과 관련해 예비창업팀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다음 달 2일 오후 2시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이후 4일 인제, 6일 춘천, 9일 강릉, 10일 횡성·평창, 11일 원주에서 오프라인 사업설명회를 연다.
사업설명회에서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사업안내와 신청자격, 제출서류, 심사절차, 유의사항 등 사업관련 정보를 안내한다.
임지헌 사무국장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데 관심있는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예비창업팀의 아이디어가 건강한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다음 달 27일 오후 6시까지 신청 가능하다. 이번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창업육성팀으로 하면 된다.
센터는 2015년부터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지원기관으로 선정돼 7년간 189개팀을 육성했으며 지난해에는 우수 창업지원기관으로 선정돼 내년까지 연속으로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을 수행하는 다년 수행기관에 지정된 바 있다.















